[서울와이어=장지영 기자] 검찰이 손혜원 의원을 업무상 비밀이용 죄(최대 징역7년), 부동산실명법 위반(최대 징역5년) 혐의로 기소해 재판에 넘긴 것과 관련, 야권은 의원직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은 19일 논평에서 "손 의원은 국회의원이라는 우월적 지위를 악용해 부동산 물색 · 매매계약 · 세금 직접 납부까지 도맡아 하며 부패의 온상임을 자처했다"라며 "돌아온 것은 분노요, 민생파탄 생활고에 시달리는 국민의 위화감과 낙담뿐이었다"고 밝혔다.

민 대변인은 그러면서 "검찰조사에서 그런 (투기·비리·부패) 사실이 밝혀지면 의원직 내려놓겠다"는 손혜원 의원의 탈당 기자회견 내용을 인용, "손 의원은 약속대로 의원직을 사퇴하라. 말은 지키라고 하는 것인지, 반추하고 회상하는 추억의 대상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민주평화당 홍성문 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내고 "정권 측근의 민낯이 드러났는데, 민주당은 계속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 이 모든 일들은 손 의원이 민주당 소속이던 시기에 이루어졌다"라며 "영부인의 친구가 아니었다면, 실세가 아니었다면 가능하지 않았다. 민주당은 최순실은 나쁘고, 손혜원은 착하다고 할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목숨을 내놓으라고는 하지 않겠다"라며 "손 의원은 차명이면 전 재산을 국고로 환원하고, 0.001%라도 문제가 나오면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겠다는 본인의 말을 지키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손 의원은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산 넘어서 이제 다시 들판이 나올 줄 알았더니 또 산이 하나 나온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검찰이 무리한 것으로 기소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지난 18일에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억지스러운 검찰 수사 결과 발표를 납득하기 어렵다"며 "재판을 통해서 목포에 차명으로 소유한 제 부동산이 밝혀질 경우 전 재산을 기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