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씨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떡볶이, 주꾸미볶음, 매운 갈비찜 등 생각만 해도 입안이 얼얼해지는 매운 음식들은 외식 업계에서도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음식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한국인은 매운맛을 즐기는 이들이 많은데 이는 매운 음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기도 하는 등 상권에서도 매운 음식 맛집들이 많이 있어 언제든 맛있게 매콤한 음식을 즐길 수 있겠다.

 

매운 음식은 실제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분비를 억제해 우울증과 스트레스 감소에 효과적이며, 혀와 위장을 자극해 식욕을 증진하고, 에너지 대사가 활발해져 체내 지방 분해가 촉진되는 효능이 있기도 하다.

 

이러한 매운 음식 열풍에 강서구 맛집으로 불리는 발산역 갈비찜 맛집인 이곳은 방송에도 다수 출연한 바 있어 생생정보통 맛집이라 불리며 매운맛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나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어 인근 직장인들에게는 강서 맛집, 마곡 회식 장소로 불리기도 한다.

 

이곳은 발산역 맛집 ‘갈비씨’로 대표 메뉴는 ‘해물듬뿍 매운갈비찜’으로 갈비찜 위로 오징어가 통으로 올라가 있는 비주얼이 좋아 SNS에서도 난리 난 맛집 중 하나이며, 해물 갈비찜이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직원이 와서 먹기 좋게 손질을 해주기에 보다 편한 식사가 가능하며 부드러운 오징어와 새우, 주꾸미 등 다양한 해산물과 큼지막한 갈비찜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다.

 

메인 메뉴인 매운 갈비찜을 모두 먹고 난 뒤에는 볶음밥이나 파스타를 추가 해 먹을 수 있는데 고소한 김가루가 올라간 볶음밥과 부드러운 치즈가 듬뿍 올라간 파스타를 맛볼 수 있는데 이 또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한 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는 평이다.

 

또한, 추가할 수 있는 ‘완전이득 세트메뉴’는 달콤하고 바삭한 맛의 고르곤졸라 피자와 상큼한 샐러드 파스타, 새콤달콤한 묵사발까지 즐길 수 있어 이름대로 정말 이득인 사이드메뉴라 불려 많은 이들이 메인 메뉴와 함께 꼭 주문하는 메뉴 중 하나로 마곡 맛집, 마곡지구 맛집을 찾는 이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발산 맛집 ‘갈비씨’ 업체 관계자는 “매운 갈비찜의 맵기 강도 조절이 가능해 누구나 맛있게 매운맛을 즐길 수 있겠다. 또한, 발산역 1번 출구에 가깝게 있어 지리적 접근성이 좋아서인지 많은 분들이 마곡 갈비찜으로 찾아주신다. 찾아주시는 사랑에 더욱이 좋은 맛과 최상의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