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참여형 결과 예측 서비스 등 다채로운 서비스 섹션 구성
출전 선수의 지난 월드컵과 A매치 경기 성적 등 통계 데이터 함께 제공

[네이버 스포츠 '2018 러시아 월드컵' 특집페이지 화면]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네이버 스포츠가 지구촌 최대 스포츠 축제인 2018 러시아 월드컵 특집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을 더욱 박진감 넘치게 즐길 수 있는 이번 특집 페이지는 ▲승부 예측(토너먼트/빅매치) ▲참가국 국가엔드 페이지 ▲주요 경기 영상 등 다채로운 서비스 섹션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 승부 예측(토너먼트/빅매치) 

‘토너먼트 승부 예측’은 조별 예선 1, 2위 팀부터 최종 우승팀까지 예측해주는 서비스로 사용자들의 예측을 기반으로 도출됩니다. 월드컵 개막 일주일 전인 7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사용자가 조별 예선 1•2위팀과 각 토너먼트 승리 팀을 선택할 수 있다.
 
‘빅매치 승부 예측’은 월드컵의 주목을 끄는 주요 경기에서 선제골과 경기 결과 같은 특별한 상황을 O/X 양자택일로 예측하는 방식이다. ‘토너먼트 승부예측’과는 달리 박문성, 서형욱, 서호정과 같은 축구전문가들이 선택한 O/X 답변과 데이터 기반의 칼럼이 함께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 참가국 국가엔드 페이지 

‘참가국 국가엔드’ 페이지는 월드컵에 참여하는 32개 국가들의 라인업과 경기일정, 조별 순위 등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또한 라인업 선수 클릭 시 각 선수의 프로필이 카드 형태로 제공되며, 해당 선수 카드에서 응원 댓글을 달 수 있다.

 

■ 주요 경기 영상

러시아 월드컵 경기의 주요 장면과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하며, 영상은 경기 별, 국가 별로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별도의 페이지가 함께 제공된다.

 

■ 출전 선수 통계 데이터

한편, 네이버 스포츠는 검색을 통해 이번 월드컵에 출전하는 선수의 통계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해당 선수의 이름을 검색할 경우 지난 월드컵 별 출전 시간 및 경기 수와 공격 포인트 등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각 선수 별 출전 A매치 경기에 대한 통계도 함께 볼 수 있다.

 

네이버 스포츠 관계자는 “월드컵을 보다 생생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서비스 섹션으로 구성 했다"고 밝혔다.

 

pen4136@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