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1일(금)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7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회 캠코ㆍ인하대학교 연구협력 프로그램」 성과발표 세미나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캠코)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와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구협력 프로그램 성과발표 세미나를 열었다.

 

캠코는 6월 21일(금)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7층 대회의실에서 ‘제2회 캠코ㆍ인하대학교 연구협력 프로그램’ 성과발표 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캠코ㆍ인하대학교 연구협력 프로그램은 캠코와 인하대학교가 상호 학술교류 등을 통해 지역과제 해법 제시 및 상생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현장중심의 연구협력 프로젝트로, 2018년 처음 시작돼 올해 2기가 운영되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인하대학교 글로벌금융학부 대학생 17명이 캠코연구소 연구원들의 멘토링을 받아 지난 한 학기 동안 연구한 ‘공유지를 활용한 지역경제 개발모델’, ‘서민금융지원기관 현황 및 개선방안 연구’ 등 6개 연구과제에 대한 분임조별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캠코는 이번 세미나에서 도출된 연구결과를 관련 부점과 공유하고 발굴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함으로써 향후 사업화를 검토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거점대학과의 학술교류 및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