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참패 홍준표, 대표직 사퇴 시사… “내일 오후 거취 밝힐 것” - 서울와이어
선거 참패 홍준표, 대표직 사퇴 시사… “내일 오후 거취 밝힐 것”
선거 참패 홍준표, 대표직 사퇴 시사… “내일 오후 거취 밝힐 것”
  • 이동화 기자
  • 승인 2018.06.13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개표 완료 후 모든 책임 지고 거취 밝히겠다”
페이스북서 대표직 사퇴 시사
자유한국당재건비상행동, ‘홍준표 일당 아웃’ 사퇴 요구

6·13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서 자유한국당의 역대급 참패가 예상되자 홍준표 당대표가 모든 책임을 지겠다며 대표직 사퇴를 시사했다 / 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서울와이어 이동화 기자] 6·13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개표가 시작된 가운데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참패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출구조사 결과 더불어민주당의 싹쓸이 승리가 예상되자 출구조사가 사실이라면 우리는 참패한 것이라며 모든 책임은 내가 지겠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러나 아직도 믿기지 않는 부분이 있다개표가 완료되면 내일 오후 거취를 밝히겠다고 남겼다.

 

한국당 전·현직 국회위원과 당협위원장들 역시 홍 대표가 선거 참패 책임을 져야 한다며 즉각 사퇴와 홍준표 체제 해체를 요구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재건비상행동회원들은 이날 오후 지상파 3사 출구조사 결과 17개 광역단체장 중 민주당이 14, 한국당은 2곳에서 승리가 예측되자 홍준표 일당 아웃을 외치며 당 지도부 전원 사퇴를 요구했다.

 

모든 책임을 지겠다며 대표직 사퇴를 시사한 홍 대표가 개표 완료 후 입장을 밝히겠다고 했지만 당 내에서는 홍 대표의 1인 독재체제 등을 규탄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miyuki@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