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의 포괄적 교환 통한 SK텔링크 지분 100% 확보' 이사회 결의

 
[서울와이어] SK텔레콤과 SK텔링크가 28일 각각 이사회를 개최하고 주식의 포괄적 교환을 통한 SK텔링크 완전자회사 편입을 결의했다.
양사 이사회 결의에 따라 SK텔레콤은 현재 보유 지분 85.86% 이외 잔여 지분 전량 취득하고 SK텔링크는 자사주 5.55%를 소각한다.
SK텔레콤과 SK텔링크의 주식 교환 비율은 1:1.0687714이다. SK텔링크 소액 주주 보유 지분 전량이 현금으로 교환되며, 교환가격은 1주당 270583원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SK텔링크가 국제전화, 기업용 유선통신 등 주요 사업에서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나 신규 사업모델 발굴 등에 있어 양사의 시너지를 보다 강화하는 체계를 갖추기 위해 SK텔링크 완전자회사 편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양사는 SK텔레콤 AI, IoT, 빅데이터, 홈사업 등 핵심 자산과 SK텔링크 유선연계상품, 보안 등 주요 사업을 연결한 신규 사업모델 발굴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주식교환이 11월 SK텔레콤 이사회 및 SK텔링크 주주총회에서 최종 승인되면 12월 편입 절차가 완료된다. SK텔링크는 비상장회사로 별도의 상장 폐지 절차는 없다.
한편 SK텔레콤 완전자회사인 SK테크엑스와 엔트릭스는 27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양사 합병을 결의했다.
SK테크엑스는 엔트릭스의 미디어 솔루션 기술 및 전문개발 인력을 더해 ‘New Tech Company’로 경쟁력을 키워갈 예정이다.
<사진= SK텔레콤 CI>
염보라 기자 boraa8996@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