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갈비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서울 홍대 가볼 만한 곳의 상수동 및 홍대 근방은 방탈출이나 CGV, 그리고 길거리음식 등 놀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먹거리가 가득한 지역이다. 홍대 근방은 대학교와 각 공공기관 및 공기업들이 밀집한 지역적인 특성과 젊은 층의 유입이 많은 지역적인 특성 때문에, 데이트코스의 맛집과 모임 회식 장소의 술집을 원하는 연인들과 직장인들의 방문이 많은 곳이다. 

 

이에 마포구 홍대 및 서교동과 합정동 근방에는 맛집들이 많이 분포하고 있으며, 유행을 선두하고 트랜드에 민감한 젊은 층들이 대다수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타 지역보다 이색적인 먹거리 문화가 발달되어 있다. 또한 홍대 거리는 뚜렷한 지역색와 더불어 이곳을 방문하는 특정 연령층의 유동인구가 많기 때문에 이들에게 어필할만한 독특한 아이디어가 가미되지 않은 곳들은 쉽게 외면 받는 곳이 바로 홍대 근방이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이색적인 상수동 및 합정동의 홍대 맛집들은 지금도 많은 고객들에게 선택 받고 있고 항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그 중 홍대 상수 데이트코스 고기 맛집을 찾는 고객들 혹은 홍대 상수 일대의 수요미식회나 생생정보통 등 제대로 된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주목하는 곳이 있다. 테이스티로드와 생생정보통에서 이색적이고 달콤한 불맛이 느껴지는 갈비의 맛 때문에 이 근방을 대표하는 갈비 전문점 고고갈비이다.

 

상수역 근방에 위치한 고고갈비는 직접 고기를 굽지 않고 매장 내에서 대신 고기를 구워주는 시스템으로 근방의 유일무이한 홍대 상수 고깃집이다. 학생들에게 홍대 근방의 대표적인 맛집으로 추천 받아 SNS에서 저렴한 홍대 맛집 베스트 10에 자주 거론되는 곳이다. 

 

또한 무형문화재에 등록된 장인이 직접 제작한 “우주솥”에 갈비를 데워먹는 이색적인 체험까지 제공하는 상수역 맛집으로, 갈비뿐만 아니라 수제 삼겹살과 오목살 등 다양한 메뉴가 구비되어 있고 홍대와 상수역 점심 맛집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런치 특선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 퀄리티 높은 소고기를 중심으로 파스타와 누룽지가 가미된 우주솥 소불고기의 신메뉴도 런칭 예정에 있으며 이러한 고기를 맛보기 위하여 전 연령층 손님들의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