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인터넷 가입 시 현금지급 얼마, 사은품 최다 지급 등의 문구를 많이 봤을 것이다. 과거에는 인터넷이나 유선전화 등을 이용하려면 꼭 3사 통신사 대리점을 찾아가야 했는데, 현재는 굳이 오프라인에서 가입할 필요가 없어져 온라인에서 정보를 알아보고 가입하는 편이다.

 

그런데 문제는 업체마다 천차만별로 다른 인터넷가입현금지급 및 사은품지급에 대한 것이다. 현재는 사은품고시제가 실시되긴 했지만, 그래도 상한선이 15%로 설정되어 있어 업체마다 지급해주는 현금이 다르다.

 

또한 본사에서 정한 기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은품을 더 많이 준다고 하거나, 다른 곳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현금 지급을 해준다는 과대광고로 소비자를 현혹해 먹튀 하는 업체도 많아 조심해야 한다. 가입 후 업체가 사라지거나 사은품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고 사라지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인터넷 김반장’ 관계자는 “사은품고시제는 본사에서 각 상품마다 지급할 수 있는 사은품 상한선을 설정한 것으로, 해당 금액에서 15% 이상 지급할 경우 단속에 걸리고 있다. 또한 과대광고 업체도 단속 중이므로 전국 어디에 있는 업체에서 가입하더라도 모두 동일한 조건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인식하고 신뢰 높은 업체를 찾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좋은 업체를 알아본다 해도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요금 절약 방법을 잘 설명해주는 비교사이트에 문의하면 자신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용도, 휴대폰 사용 통신사, 가족들이 이용하는 통신사 등을 모두 파악해 안내해주기 때문에 최소한의 요금으로 좋은 품질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인터넷 김반장’ 에서는 홈페이지에서 통신사별, 요금제 별 구분을 해두어 소비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사은품 금액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어 누구든 차별 없이 인터넷가입 사은품을 지급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일대일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각자에게 필요한 상품을 정직하게 안내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김반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