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 24시간 긴급해결 '디포렌식코리아' - 서울와이어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 24시간 긴급해결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 24시간 긴급해결 '디포렌식코리아'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6.26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최근 모바일의 이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성적 호기심이 높은 10대 청소년들이 몸캠피씽의 표적이 되고 있다. 몸캠피싱 범인들은 대부분이 중국 등 해외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추적이 어려운 실정이다.

 

몸캠피씽의 사건발생은 스마트폰 채팅 앱을 통해 음란 채팅을 권유하고 스마트폰에 악성 코드를 설치하게 해 개인정보를 빼낸 이 후 지인들에게 녹화된 음란 동영상을 유포하겠다는 형식의 협박으로 피해자에게 금전을 갈취한다.

 

해마다 1만건씩 발생하고 있으며 피해금액도 급격하게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2015년 하반기 1억1200만원에서 지난해 18억8900만원으로 까지 확인이 된다. 

 

이 가운데 모바일 IT보안 업체들은 계속 생겨나는데 특히 디포렌식코리아 가 동영상유포차단&제거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몸캠피씽의 새로운 방식들과 행동 패턴을 분석이 가능하며 몸캠피싱 피해자들의 피해를 막을 수 있는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과 24시간 실시간 대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몸캠피싱에 피해를 본 이들의 고민을 수월하게 해결하고 있다.

 

디포렌식코리아 측은 “몸캠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환경설정' 메뉴를 선택 해 '출처를 알 수 없는 어플의 설치를 차단'해 둠으로써 스마트폰의 보안을 강화 하는 것을 명심하고, 랜덤 채팅 또는 데이트 어플 등에서 만남 사람과 음란채팅 등의 행위를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디포렌식코리아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정식으로 인증받은 IT보안회사로 이미 많은 신뢰를 받고 있다. 몸캠피씽 피해가 많이 올라오면서 많은 사설업체들이 생겨났다. 하지만 피해에 당황 할 수 밖에 없는 피해자들은 급박한 마음에 잘 알아 보지않고 사설업체에 의뢰 하는 경우가 많은데,,그로 인해 한 사건이 터져 버린 것이다. 몸캠피싱 해결을 하려 했지만 오히려 그 업체에게 역으로 동영상유포협박을 당 해 소송까지 간 사례가 있다. 그래서 디포렌식코리아 측은 "업체의 선정은 잘 해야 한다. 잘못 선택해 역으로 피해가 일어나는 사례가 실존해 제대로된 보안회사를 찾아 의뢰를 하는 것 도 중요하겠다" 라고 조언했다.

 

몸캠피씽 대응에 주력하고 있는 디포렌식코리아는 현재 비상인 만큼 24시간 실시간으로 문의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