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장 세트, 나룻터꽃게집 몸값 귀한 암게를 코스로 ‘장사의 신’ - 서울와이어
꽃게장 세트, 나룻터꽃게집 몸값 귀한 암게를 코스로 ‘장사의 신’
꽃게장 세트, 나룻터꽃게집 몸값 귀한 암게를 코스로 ‘장사의 신’
  • 최지성 기자
  • 승인 2019.06.26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최지성 기자] 나룻터꽃게집가 가성비 맛집으로 눈길을 끌었다.

 

KBS 2TV ‘2TV 생생정보’에는 비싼 가격 때문에 단품으로 즐기기도 힘든 꽃게장을 세트로 선보이고 있는 나룻터꽃게집이 ‘장사의 집’에 등장했다.

나룻터꽃게집은 그 규모도 남다랐지만, 사람들이 끊임없이 오가며 인사인해를 이루고 있었다. 빈 자리를 찾아보기 힘든 나룻터꽃게집의 메뉴는 꽃게장 세트. 몸값 귀한 꽃게를 간장게장, 양념게장, 꽃게탕 코스로 맛볼 수 있었다.

가성비만 따져 맛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도 아니였다. 나룻터꽃게집 꽃게탕의 시원한 맛은 바로 밑국물에 있었다. 고추 멸치 북어대가리 양파껍질 다시마 등으로 밑국물을 내고 여기에 아낌없이 야채를 넣어주는 것이 비결.

비린내가 없다는 나룻터꽃게집 간장게장은 급속냉동한 제철 꽃게만을 사용하고 있다고. 나룻터꽃게집 오픈 때부터 사용해온 씨간장에 고추 무 사과 대추 생강 마늘 감초 칡 월계수잎 황기를 넣었다. 끝으로 사장님이 공개한 건 비법 재료는 당귀. 단맛을 낮추고 감칠맛 올려주는 주요 재료라고.

한편 이날 방송이 나간 후 ‘생생정보’ 꽃게장 세트의 뜨거운 인기에 나룻터꽃게집을 향한 관심으로 이어지며 포털사이트 검색어에 등장했다.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