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스페셜 데이 / 사진=넥슨 제공

 

 

[서울와이어 송은정 기자]넥슨은 27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넥슨 스페셜 데이(NEXON SPECIAL DAY)' 행사를 개최하고 올 여름부터 선보일 온라인 및 모바일 신작 7종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넥슨 김현 부사장이 먼저 무대에 올라 현재 준비 중인 타이틀을 소개했다.

 

온라인게임 IP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테일즈위버M'과 '바람의나라:연', 신작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 '메이플스토리 오디세이' 를 비롯해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온라인 신작 '커츠펠' 관련 소식을 차례로 전했다.

 

또한 '리비전즈: 넥스트 스테이지', '아크 레조나(Ark Resona)' 등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준비 중인 타이틀도 공개했다.

 

◆넥슨 아이덴티티 각인된 인기 IP 모바일 세부 콘텐츠 공개

 

'바람의나라' 와 '테일즈위버',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글로벌 게임 '메이플스토리' 등 넥슨의 대표 명작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신규 모바일게임의 세부 콘텐츠가 공개됐다.

 

완성도 높은 원작의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한 '테일즈위버M'은 아름다운 BGM(배경음악)과 고해상도 2D 그래픽을 토대로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다이나믹한 전투 방식을 구현했다.

 

'에피소드 1' 에 등장하는 8개의 캐릭터와 그에 따른 스킬, 무기 등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스토리 던전', '룬시스템' 등 '테일즈위버M' 에서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를 모바일로 경험할 수 있는 '바람의나라:연' 은 게임의 맵과 NPC(NoN-Player Character), 몬스터까지 완벽하게 원작을 구현하면서도 모바일 만의 콘텐츠를 새롭게 접목해 한 단계 진보된 게임성을 자랑한다.

 

'바람의나라:연'은 오는 8월 21일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원작 '메이플스토리'의 매력 넘치는 영웅과 인기 NPC, 몬스터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오디세이' 는 실시간 전투와 수집 요소를 통한 성장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여름 방학 시즌 첫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앞두고 있다.

 

◆신규 모바일 IP와 온라인 신작 퍼블리싱까지 다채로운 라인업 구축

 

이어 신규 IP로 모바일 시장에 도전하는 '카운터사이드'와 PC 온라인 신작 '커츠펠' 의 국내 퍼블리싱 소식을 공개했다.

 

박진감 넘치는 액션 게임 개발로 유명한 류금태 대표의 신작 '카운터사이드'는 또 다른 현실인 이면세계를 배경으로 한 서브컬처 게임이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팀을 구성해 전장에 실시간으로 배치해 전략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올해 3분기 중 테스트를 통해 첫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은 코그(KOG)가 개발한 '커츠펠'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 소식을 처음 공개했다.

 

'커츠펠'은 애니메이션풍 그래픽과 3인칭 프리뷰 시점의 듀얼 액션 게임으로 내년 상반기 국내 서비스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일본시장 공략을 위한 신규 모바일게임 2종 공개

 

한편 넥슨은 올해 일본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리비전즈: 넥스트 스테이지' 와 퍼즐 액션 RPG '아크 레조나(Ark Resona)' 를 공개했다.

 

데브캣 스튜디오에서 개발하는 '리비전즈: 넥스트 스테이지'는 '코드기아스'로 유명한 '타니쿠치 고로' 감독의 인기 애니메이션 '리비전즈'를 모태로한 모바일게임이다.

 

원작 애니메이션의 액션성과 다양한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아크 레조나'는 마법과 고대기계 '마키나'로 불리는 독자적인 기술이 형성된 섬에서 펼쳐지는 장대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퍼즐 액션 게임이다.

 

올 여름 일본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넥슨 김 부사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 플랫폼 구분 없이 넥슨의 경쟁력을 더해줄 다양한 게임을 준비 중" 이라며 "많은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 고 말했다.

yuniy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