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피기 기술연구원 바이탈뷰티연구소 라찬수 박사가 2019년 한국식품과학회 학술대회 국제녹차심포지엄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 아모레퍼시픽 제공)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7일 한국식품과학회가 주최하는 2019년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해 국제녹차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식품과학회 학술대회는 한국 식품 분야 최대의 국제학술대회다. 학계, 정부 및 업계 관계자 2000여명이 참여하는 올해의 행사는 26일부터 28일까지 인천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되고 있다. 올해 국제녹차심포지엄에서는 녹차 소재와 성분의 산업적 이용과 새로운 가치 발굴을 주제로 네 건의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세종대학교 식품공학부 심순미 교수는 녹차 유래 35% 카테킨 함유 추출물 및 녹차 다당체가 전분 소화를 지연시키고 소장 내 당 수송 단백질의 발현에 변화를 주어 당 흡수를 억제하는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했다. 일본 고베대학교 히토시 아시다 교수는 녹차 및 녹차 폴리페놀의 고혈당 개선 효능에 대해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바이탈뷰티연구소 라찬수 박사는 녹차 플라보놀이 카테킨 흡수를 도와주는 효과에 대해 발표했으며, 한동대학교 지요셉 박사는 제주 유기농 차잎에서 분리동정한 설록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로 유익균)이 알코올성 위 손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내용을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녹차연구센터 김완기 센터장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1989년부터 한국식품과학회와 함께 국제녹차심포지엄을 개최했으며, 헤리티지 소재인 녹차의 연구 성과와 가능성에 대한 다양한 학술 교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자연의 참된 이치를 품은 아시아의 원료 식물 연구 강화를 통해 독자적인 기술과 제품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 아시안 뷰티를 전파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