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소영 갑질 의혹 (연합뉴스TV 캡처)

[서울와이어=정은란 기자]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갑질' 의혹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19일 노소영 관장이 평소 운전기사들에게 폭언, 욕설, 비하 등을 일삼아 수행직에 잦은 교체가 이뤄졌다는 한겨레의 보도가 나왔다. 그가 예민하고 민감해 했다는 부분에는 교통제증, 매연 등 불가항력적 이유들도 있었다는 내용도 담겼다.

노소영 관장에 대한 갑질 폭로는 2007년부터 그를 거쳐간 운전기사들의 입에서 나왔다. 이들에 따르면 노소영 관장은 매연에 특히 예민했다. 교통체증 역시 견뎌하지 못해 버스전용차로로 달렸다고, 이 과정에선 무시하는 발언도 있었다고도 했다.

이같은 보도에 여론은 '한진가 갑질'과는 또다른 반응이 쏟아지는 모양새다. 진상조사를 요구하는 의견과 석연찮은 타이밍이라는 의심이 분분한 것이다. 현재 노소영 관장은 SK 최태원 회장과 이혼소송 중이며, 첫 공판을 약 보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노소영 관장 측은 이번 갑질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관련해 여론은 "luck**** 객관적으로 기사가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 지적할 수 있지 않나. 지적질을 욕으로 폭력으로 한 건 문제가 있지만, 증거도 증언 밖에 있질 않고. " "redr**** 문화예술계에서 겪어본 사람은 노소영씨에 대해 인품 가지고 까지는 않는다." "stin****  차량관리가 자기일인데 껌이랑 휴지를 왜 떨어뜨리게 해놓지? 그게 더 황당. 찜통에 에어콘 추위에 히터 못틀면 노소영도 같이 춥고 더울 거 아냐. 바깥에서 들어오는 공기 막으면 되는데 말도 안되는 소리" 등 반응과 "tjtk**** 사람을 향해 물건을 던진다니.. 사람으로 할 도리인지요. 몰상식의 극을 당하는 노소영씨의 행동에 분노를 표합니다" "qhrt**** 돈 주고 일시키니 맘대로 해도 되나..? 개인기사들은 저런 취급 받아도 당연한거라고?" 등 의견이 첨예하게 갈리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