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크 광교산 견본주택 / 사진=현대건설 제공

 

 

[서울와이어 송은정 기자]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봉지구 내 공급되는 중소형 새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현대건설이 지난 28일 개관한 ‘힐스테이트 광교산’ 견본주택에는 주말 3일 동안 15000여 명의 사람들이 다녀갔다.

단지가 100% 중소형에 광교산 자락에 자리잡은 숲세권 아파트다 보니 젊은층에서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 예비수요자들이 모델하우스를 찾았다.

힐스테이트 광교산은 지상 최고 23층, 1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789가구로 이뤄진다.

 

주택형별로는 전용면적  ▲ 59㎡A 34가구  ▲ 59㎡B 139가구  ▲ 59㎡C 33가구  ▲ 76㎡A 76가구  ▲ 76㎡B 183가구  ▲ 76㎡C 39가구  ▲ 84㎡ 285가구 등 7개 주택형으로 최근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이뤄졌다.

힐스테이트 광교산은 단지가 광교산 자락 내에 위치해 단지 출입구인 남측을 제외하고는 녹지가 3면을 감싸고 있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으로 물놀이 시설을 갖춘 축구장 3배 규모인 약 23000여㎡의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에 있어 가족들과 함께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힐스테이트 광교산은 100% 남향(남동, 남서) 배치에 판상형 중심 설계로 채광성과 통풍성을 높였다.

 

실내에는 주방과 거실이 맞닿아 연결되는 구조로 개방감을 극대화 시켰다,

 

또한 안방의 독립적인 파우더공간과 드레스룸, 다용도실, 알파룸 등을 조성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전세대 전용 창고도 마련돼 계절별로 사용하지 않는 용품이나 부피가 큰 물건들을 따로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 남서측 반경 약 1.4㎞ 거리에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서수지 IC가 있어 판교, 광교 등 인근 신도시는 물론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다.

 

신분당선 수지구청역을 통해 판교역이 4정거장, 강남역이 7정거장, 광교중앙역이 3정거장이면 닿을 수 있어 신도시 생활인프라도 공유가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신봉동 일대에 중소형 새아파트 공급이 활발하지 않았던 만큼 실거주를 목적으로 견본주택을 방문한 사람들이 많았다”며 “방문객들의 경우 신봉지구의 쾌적한 자연환경과 상품에 대해 높은 평가를 했고, 상당수가 청약에 대한 의지도 높았다”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광교산' 입주는 오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번지에 위치해 있다.

yuniy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