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휴가때 '찾아가고 싶은 섬' 33곳 선정/사진=목포 외달도/목포시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1일 행정안전부는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섬' 33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는 국내 섬 여행자들의 취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걷기 좋은 섬', '풍경 좋은 섬', '이야기 섬', '신비의 섬', '체험의 섬' 등 5개 테마로 나눠 선정했다.
   

 

해안선을 따라 바다를 바라보며 등산·트래킹을 즐기기 좋은 '걷기 좋은 섬'으로는 사천시 신수도와 목포시 외달도 고흥군 연홍도, 완도군 청산도, 신안군 반월·박지도, 통영시 한산·추봉도, 거제시 내도 및 이수도 등  8개 섬을 추천했다.

   
   

바닷가 모래사장과 노을 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풍경 좋은 섬'에는 군산시 장자도, 보령시 호도,고흥군 애도, 완도군 생일도, 진도군 관매도, 통영시 비진도 및 연대·만지도, 제주시 추자도 등 9개 섬이 선정됐다.

   

 '이야기-섬'은 관광객의 상상력과 지적 호기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섬으로  보령시 고대도, 통영시 연화도, 거제시 지심도 등 3곳이다.

   
  

경기 화성시 국화도와 전남 완도군 금당도 ,신안군 우이도, 울릉군 울릉도 등 6대 섬은 바닷길이나 화석, 습지 등 특별한 자연환경을 지닌 '신비의 섬'으로 소개됐다.

   

'체험의 섬'은 낚시나 온천, 갯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인천 강화군 석모도와 신안군 임자도 및 증도,보성군 장도, 강진군 가우도, 창원시 소쿠리섬, 통영시 욕지도 등 7개 섬이 포함됐다.

  
행안부는 8월 8일∼10일 전남 목포 삼학도 일언에서 열리는 '제1회 섬의 날' 행사에 맞춰 이번에 뽑은 33개 섬의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소셜미디어(SNS)를 이용한 홍보를 진행한다.

   

찾아가고 싶은 섬 33곳에 대한 정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 게재돼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