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분계선 사이에 두고 악수하는 북미 정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30일 오후 판문점에서 군사분계선을 사이에 두고 악수하고 있다. / 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판문점 회동이후 연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만족감을 표하는 글을 올려 주목을 끌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한국에 있는 동안 북한의 김 위원장에게 아주 잘 보도된(covered) 만남을 갖자고 요청했던 건 대단한 일이었다"면서 "좋은 일들이 우리 모두를 위해 생길 수 있다"는 글을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아주 성공적이었던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 직후에 미국 대표단과 나를 맞아준 문재인 대통령에게 감사드린다"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지난달 30일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역사적인 판문점 회동을 마치고 귀국,백악관 도착 직후 자신의 트위터에 "지난 3일간 너무 많은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이 모든 것은, 또는 적어도 이 대부분은 미국을 위해 굉장한 일이다"라고 썼다. 이어 "많은 것이 성취됐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윗 계정에  헬기를 타고 비무장지대(DMZ)에 도착한 순간부터 판문점에서 김 위원장과 회동하고 헤어지는 순간까지를 편집해 담은 영상도 공개했다.

   

1분 길이의 이 영상에는 트럼프 대통령이 판문점 군사분계선을 사이에 두고 김 위원장과 악수하는 것은 물론 김 위원장과 함께 판문점 군사분계선을 넘어 북한 땅에 발을 디디는 장면, 마지막 석별의 악수를 하고 문 대통령과 함께 우리측 자유의집으로 돌아오는 장면 등이 생생하게 담겼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