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 연합뉴스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제주도에서 일본 후쿠오카로 바로 가는 항공권이 생겼다. 

 

제주항공이 2일 제주~일본 후쿠오카 노선에 주3회(화·목·토요일) 일정으로 신규 취항했다.

 

제주~후쿠오카 노선은 요일별로 운항일정이 다르다. 

 

화요일은 후쿠오카에서 낮 12시55분 출발해 제주공항에 오후 2시35분 도착하며 제주국제공항에서 오후 4시35분 출발해 후쿠오카공항에 오후 5시50분 도착한다.

 

목요일과 토요일에는 후쿠오카에서 낮 12시45분에 출발해 제주공항에 오후 2시35분(목요일)과 2시5분(토요일)에 도착하며 제주공항에서 오후 4시에 출발해 후쿠오카공항에 오후 5시30분에 도착한다.

 

후쿠오카는 일본 규슈의 관문도시이자 도쿄, 오사카, 나고야에 이은 일본 4대 도시로 꼽힌다.

 

벳푸와 유후인 등 온천으로 유명한 오이타, 아소산으로 유명한 구마모토 등 우리나라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도시 중 하나이다.

 

제주항공은 이번 신규취항으로 제주도민의 이 지역 여행이나, 제주를 방문하려는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도 한층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도관광협회의 관광객 입도현황에 따르면 지난 4월까지 제주를 찾은 일본인 관광객은 2만2000여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만7000여 명에 비해 26.6% 증가했다.

 

제주항공은 오는 19일에 제주~태국 방콕 노선에 주7회(매일) 일정으로 신규취항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중국 지난(濟南), 제주~중국 시안(西安), 제주~중국 베이징(北京) 노선 취항도 준비하고 있다.  

 

hyeon0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