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후, 한국관광공사-BC카드-중국 흥업은행은 서울 BC카드 본사서 고부가 한국관광 마케팅 협력 목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 5번째 한국관광공사 전효식 국제관광실장, 왼쪽 7번째 중국 흥업은행 판강 신용카드센터 개발처장, 왼쪽 8번째 BC카드 임남훈 글로벌사업단장)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정부는 방한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에 힘쓰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와 BC카드는 중국 주요은행 중 하나인 흥업은행과 BC카드 서울 본사에서 고부가 방한관광 마케팅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지난 22일 체결했다.

 
공사와 BC카드는 흥업은행의 VIP회원 200만명 전용플랫폼 ‘흥동한국’을 활용한 특별 방한 프로모션 및 VIP고가상품 개발, 방한소비 데이터 분석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추진해 중국시장에서 고부가 관광지로서의 한국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공사는 흥업은행 VIP회원 홍보담당자들을 초청해 종합건강검진, 성형관리 견학, 프리미엄 스파 및 뷰티 체험 등 한국 고부가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게 했다.

한편 흥업은행은 1988년에 설립된 중국 최초의 주식회사형 상업은행으로 2017년 영국 잡지 ‘The Bankers’가 발표한 ‘전세계 1000대 은행’에서 자본 28위 총자산 30위에 랭크됐고, 영업수익 426억달러(한화 약 47조원), 직원 수만 5만여명에 이르는 거대 은행이다.

앞서 공사는 지난 5월 중국 최대 여행커뮤니티 플랫폼 '마펑워' 및 아시아 최대 IT 기업인 중국의 ‘텐센트’와도 방한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조홍준 중국팀장은 “중국 방한시장 회복을 위해 현지 개별여행객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여행 및 ICT(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유력 중국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고소비 개별여행층 대상 상품개발과 홍보를 강화해 방한 중국시장의 고품질화를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ask1121@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