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제공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대한항공이 금년 하반기에 중국, 필리핀 총 4곳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아울러 인천~델리, 인천~베이징 노선 등 수요 증가 노선에 항공편을 확대하고, 인천~ 난디(피지) 노선은 운휴한다. 

 

대한항공이 새로이 취항을 계획하고 있는 중국 노선은 △인천~난징, △인천~장가계, △인천~ 항저우 노선이다.

 

이들 노선은 지난 3월 한-중 항공회담에 따라 운수권을  받은 곳이다. 

 

난징은 중국의 7대 고도중 하나로 옛 왕조의 문화유산도 많은 중국 역사에서 중요한 도시이며 장가계는 트래킹을 원하는 여행자들의 천국이다. 

 

또한 항저우는 이탈리아의 여행가 마르코 폴로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라고 칭송한 바 있는 세계적 관광도시이자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가 자리했던 곳이기도 하다.

 

대한항공은 이번 중국 노선의 신규 취항을 통해 중국 내 노선을 다양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직항 노선을 통한 관광 수요 개발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중국에 이어 새로운 동남아 노선도 개설한다. 

 

대한항공은 오는 10월 말부터 △인천~클락 노선을 주 7회 신규 운항한다. 

 

필리핀 클락은 골프, 스노클링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가능해 가족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인기 노선에 대한 공급도 늘려 나간다. 

 

대한항공은 한국과 인도를 오가는 상용 및 관광 고객들을 위해 인천~델리 노선을 9월 1일부터 주 2회 증편해 주 7회 운영한다. 

 

또한 기존 주 14회 운항하던 인천~베이징 노선도 10월 말부터 주 4회를 증편해 총 18회를 운항하는 등 고객들의 항공 이용 편의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인천~난디 노선은 지속적인 여객 수요 감소에 따른 만성 적자로 오는 10월 1일부터 운휴한다.

 

대한항공은 해당 노선의 승객들을 위해 사전 예약 변경 등 승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hyeon0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