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유니클로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유니클로는 오는 29일 ‘카우스 x 세서미 스트리트(KAWS X SESAME STREET) UT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팝아티스트인 카우스는 눈을 X자로 표시하는 특유의 창의적인 예술관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쌓았다. 유니클로는 카우스와 지난 2016년부터 협업을 진행했으며, 그만의 시그니처 스타일을 접목한 ‘2016 S/S UT x 카우스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출시 직후 전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을 빚었다. 작년에도 스누피를 비롯한 만화 ‘피너츠(PEANUTS)’의 캐릭터들을 주제로 한 ‘카우스 x 피너츠 UT 컬렉션’을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카우스의 제안으로 미국의 유명 TV 프로그램인 ‘세서미 스트리트’의 엘모, 빅버드, 쿠키 몬스터 등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을 카우스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성인용 티셔츠 11종, 키즈용 티셔츠 7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기본 사이즈뿐만 아니라 성인용 XS~4XL 및 키즈용 100~160 등의 보다 다양한 사이즈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유니클로의 '카우스 x 세서미 스트리트 UT 컬렉션'은 전국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출시되며 매장마다 판매 상품은 상이하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