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유력 대형유통매장 통한 한국 농식품 진출 기반 마련

 

2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UAE 두바이 세인트레지스 호텔서 UAE 유력 대형유통매장인 유니언쿱(UNION COOP)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 aT-UAE 유니언쿱과 MOU 약정서를 교환하고 있다.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정부가 우리 농식품의 중동시장 진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5일 UAE 두바이 세인트레지스 호텔에서 UAE 유력 대형유통매장인 유니언쿱(UNION COOP)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UAE 유니언쿱은 정부 출연금으로 설립된 생활협동조합 형태의 대형유통매장으로 전국에 14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지인 이용률 80% 이상, 연간 매출 6억불을 넘나드는 UAE 대표 유통채널이다.

양측은 앞으로 유니언쿱의 전국 유통망을 활용해 중동시장 진출이 가능한 한국 농식품에 대한 홍보·판촉행사 개최 지원은 물론 유망품목 발굴, 현지 유통정보 교환 등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UAE는 우리 농식품 제5위의 주요 수출시장으로 2017년 448백만불이 수출돼 3년 만에 47% 증가하는 등 중동을 대표하는 주력 수출시장이다.

백진석 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농식품의 UAE 시장 진출을 위한 안정적 판로를 확보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한국 농식품이 더욱 활발히 유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sk1121@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