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타운하우스 ‘소정마을’ 전원주택 희망자에게 인기 - 서울와이어
화성타운하우스 ‘소정마을’ 전원주택 희망자에게 인기
화성타운하우스 ‘소정마을’ 전원주택 희망자에게 인기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8.06.2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전원주택 소정마을
화성전원주택 소정마을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예전에는 주택을 투자 용도 위주로 생각하였으나 현재는 실제로 거주하는 용도로 활용하는 사람이 많다. 또한 도시생활, 답답한 아파트 생활에 지쳐 단독주택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졌다. 

 

한국감정원의 ‘2017년 부동산시장 분석보고서’에 의하면 전체 주택 매매거래량 중 아파트 비중은 2014년 71.4%였으나 지난해에는 64.1%로 하락했다. 그와는 반대로 단독주택 거래 비중은 2014년 12.9%에서 지난해는 15.3%로 2.4%포인트 증가했다.

 

이에 전원주택을 찾는 사람들 중 대부분의 고민은 ‘여유롭고 한적한 생활을 하는 대신 생활편의 및 교통의 불편함’일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불편함에서 벗어나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구축한 곳이 많다. 화성 타운하우스 ‘소정마을’도 마찬가지이다.

 

화성에 위치한 소정마을은 1차, 2차로 나눠져 있으며 1차는 20세대, 2차는 16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분양 면적은 1차는 86~100평, 2차는 70~80평이며 대체로 남향이라 채광이 좋다. 인근에 정남면사무소, 보건소, 정남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정남중학교, 도서관, 학원가, 사설유치원 등이 가까워 기본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교통편도 좋아 정남IC, 향남IC가 5분 거리에 위치 해있으며 안녕IC, 서오산 IC도 10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다. 편리한 교통편을 이용해 서울권으로 진입하기 좋아 서울로 출퇴근, 통학하기 어렵지 않고 문화생활을 즐기기도 좋다.

 

화성타운하우스 소정마을은 내진설계 규정이 생기기 전부터 내진설계를 기본으로 시공했으며, 일반적인 콜드루프 주택보다 약 25% 정도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웜루프, 스카이텍 시공은 물론 유려한 디자인을 위한 고벽돌 시공과 내구성이 뛰어난 징크 시공으로 안전하고 튼튼한 집을 찾는 사람에게 인기가 높다.

 

내부 시공 역시 아트리움 3중 유리로 내구성을 높이고, 엔썸케멀링 창호, YKK 도어로 열 손실을 최소화했다. 열회수 환기장치를 이용해 실내 온도 조절이 용이하며 한국인 체형과 생활 습관에 맞는 부엌가구를 설치하는 등 하나하나 신경 써 진행했다.

 

소정마을 입주민에게는 정선 소정마을 오토캠핑장, 횡성 소정마을 게스트하우스 정회원 가격 이용도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다.

 

화성전원주택 소정마을의 더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소정마을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