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 이다솜의 첫 솔로앨범 'U' 발매 - 서울와이어
 KAC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 이다솜의 첫 솔로앨범 'U' 발매
 KAC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 이다솜의 첫 솔로앨범 'U' 발매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7.0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예술원
사진제공=한국예술원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실용음악 전문학사, 4년제 실용음악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실용음악예술계열 졸업생 이다솜이 첫 솔로앨범 'U'를 발매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0일 발매된 ‘U’ 는 짙은 감성의 보컬리스트 '이다솜'의 첫 솔로 앨범으로 모든걸 다 주어도 아깝지 않은 소중한 연인과의 밤을 감각적인 멜로디와 가사, 목소리로 표현한 곡이다. 또한 작곡과정 홍희나 학생이 작사 및 작곡을 도맡아 앨범제작에 참여하였다. 

 

여기에 차세대 R&B 작곡가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홍희나 학생이 이번 앨범에서 코드 진행을 돋보이게 하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더불어 눈 앞에 그려지는 듯 한 가사를 표현하며 곡의 매혹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 극대화 시켰다.

 

이다솜의 첫 솔로앨범 'U' 앨범은 풍부한 편곡과 리듬이 돋보이는 원곡버전, 그리고 섬세한 스캣과 화려한 피아노 솔로가 돋보이는 피아노버전으로 구성되어 듣는 이에게 두 가지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보컬과정, 싱어송라이터과정, K-POP과정, 기악과정. 작곡과정)은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김형석 학장, ‘신촌을 못 가’ 가수 포스트맨 성태 교수, '서교동의 밤'의 메인프로듀서 양태경 교수, '블루파프리카' 리더 이원영 교수, 전 가비앤제이 멤버 장희영, 나비, 응답하라 1994 '도희' 등 다수의 보컬 코칭을 해온 김현하 교수 등 스타 교수진이 학생들을 위한 일대일 교육 및 실무 위주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재학생들을 위한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지원 및 정기 공연 개최를 지원하고 있으며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울림, DSP 등 대형 기획사 단독 오디션 개최를 지원하여 뮤지션 데뷔를 돕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신인발굴 프로젝트, 「너는, 꽃」프로젝트, 매 학기 밴드앙상블 자격증, 미디 자격증, 보컬 트레이너 자격증 수업과정을 운영하여, 졸업 후 방과후 수업 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0학년도 신/편입생 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 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2019년 2학기 편입생에게는 200만원의 장학금 혜택이 있으며, 한 학기 9학점 이상 취득한 학생이면 누구나 편입이 가능하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