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훈련생 대상 대출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사진=한국공항공사)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가 하늘드림재단 조종훈련생을 대상으로 최대 1억원까지 훈련비용을 대출해준다.

 

공항공사는 4일 서울시 강서구 코트야드 서울 보타닉 파크호텔에서 ‘하늘드림재단(이사장 장호상) 조종훈련 대출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하늘드림재단은 공공주도의 항공분야 장학재단으로 항공조종사를 꿈꾸는 저소득층에게 훈련비를 저리로 대출해 주고자 지난해 말 정부-공공-민간의 합의를 통해 출범(‘18.12.14)한 공익 재단이다.

 

이 날 협약식에는 한국공항공사, 신한은행, 8개 국적항공사, 항공대학교 등 6개 훈련기관이 참석해 하늘드림재단의 조종훈련 비용 지원사업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훈련비용 대출은 항공사와 훈련기관이 운영하는 ‘先선발-後교육과정’에 참여하는 훈련생을 대상으로 지원되며, 소득수준에 따라 최대 1억원(훈련비 8,800만원, 생활비 1,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하늘드림재단의 대출 지원은 7월 8일(월)부터 시작하며, 자세한 정보는 ‘하늘드림재단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재단은 한국항공협회가 운영하는 ‘하늘장학생 지원제도’와 연계하여 보다 많은 훈련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