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속초는 범과 같은 당당한 기세를 가졌다고 이름이 붙여진 범바위, 넓이 1.3km 둘레 5km에 이르는 큰 자연 석호인 청초호,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대포 외옹치 등 다양한 속초 가볼만한 곳이 이목을 끄는 관광지다.

 

특히, 속초는 동해안을 끼고 있어 시원한 해양관광은 물론 속초 맛집 베스트 메뉴가 주목받을 정도로 다양한 해산물을 판매하는 맛집이 즐비해 있다. 그중, 속초 홍게 맛집 ‘동해인’은 글루타민산을 비롯해 글리신, 알기닌, 구아닌산 등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그에 따라 특유의 향과 맛을 내는 홍게 요리를 판매해 주목받고 있다.

 

동해인

 

동해인은 홍게 중에서도 품질이 높은 박달 홍게만을 취급하고 있으며, 속초 1박 2일 여행코스 중 맛집 코스로 입소문을 타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도 자주 방문하는 식당으로 알려져 있다.

 

홍게는 찜이나 간장홍게장 정식으로 즐길 수 있는데, 간장홍게장은 자연산 분홍 새우를 간장에 조려 연령대 상관없이 선호도 높은 간장새우와 함께 현지인에게도 수요가 높다. 이에 따라 속초 현지인 맛집 추천 메뉴로 알려지며 포장으로도 판매한다.

 

더불어 홍게와 문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홍게+문어 세트메뉴, 살이 꽉 차 식감 좋은 대게, 성인병 예방에 효능을 보이는 킹크랩 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해산물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또, 해장에 적합한 홍게라면은 홍게찜 주문 시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동해인

 

속초 홍게 맛집 동해인은 “신선하고 품질 높은 해산물만을 선별한 후 요리에 활용해 더욱 풍미 깊은 맛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정에서도 맛있는 해산물을 즐길 수 있게 전국 택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모든 수산물을 해양심층수에서 일정 기간 보관해 판매하고 있으며, 중간마진 없이 직거래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해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었다”고 전했다.

 

이어 “가게 내부가 넓고 쾌적해서 단체 손님이나 가족 단위의 손님이 방문하기 적합하며,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살아있는 홍게를 사용해서 요리를 진행하므로 더욱 싱싱하고 맛있는 홍게 요리를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