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호왕곱창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강서구 발산역은 김포공항으로 가는 5호선에 있고 사이에 있는 마곡역 주변으로 있는 마곡지구는 계속해서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개발로 인해 최근 들어 다양한 마곡지구 맛집들이 들어서고 있고 그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

 

다양한 맛집이 있는 만큼 특색있는 맛집이 눈길을 끌기 마련인데 이 가운데 방송에 나온 바 있고 다양한 메뉴로 여러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이 있어 많은 이들에게 입소문이 난 곳이 있는데 이곳은 깔끔한 인테리어와 맛으로 주목받는 곳으로 알려진 발산 맛집이다.

 

마곡 맛집이라 불리는 이곳은 육우 곱창 맛집으로 유명하다. ‘육우곱창’은 일명 양 곱창이라고도 불리는데, 사료를 먹는 한우보다 젖소를 사용한 곱창으로 내장이 크고 깨끗하며, 질 좋은 곱창을 판매하는 마곡 곱창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은 발산역 맛집 ‘장호왕곱창’으로 메인 메뉴인 곱창뿐만 아니라 적당히 익은 김치의 맛에서 우러난 국물이 맛있는 김치찌개 맛집이라고도 불리며 특히 고소하고 쫄깃함이 남다른 ‘짤라’라는 메뉴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다수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으며 퇴근 후 술 한잔 즐기기 좋은 장소로 불리며 인근 직장인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다.

 

또한 수요미식회 맛집이라 불리는 ‘장호왕곱창’의 곱창은 쫄깃함과 부드러움을 겸비하고 있으며 푸짐하게 제공되는 메뉴로 가성비 좋은 마곡 회식장소로도 불리며 공항 근처 호텔 1층에 입점되어 있어 외국인도 방문하는 곳으로 처음 먹는 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식사를 즐긴 후에는 식후 커피가 무료로 제공되어 든든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다는 평이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우리 매장의 곱창은 초벌 되어 나오기에 시간이 걸릴 수 있겠으나 바로 드실 수 있도록 하고 있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맛 좋은 곱창을 위해 준비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