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초부터 순차 출시

 
[서울와이어]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만든 프리미엄 혼합현실 헤드셋 '삼성 HMD 오디세이'를 8일 공개했다.
삼성 HMD 오디세이는 10월중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윈도우 10 OS를 지원하는 PC와 함께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자연스럽게 연결해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업계 최고 수준 해상도를 지원하는 3.5형 AMOLED 디스플레이 두 개를 탑재하고, 110도의 시야각을 제공해 게임이나 360도 영상 콘텐츠를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AKG 헤드폰을 통해 '360도 공간 사운드'를 제공, 더욱 몰입감 있는 혼합 현실을 경험하게 한다.
또한 마이크가 내장돼 있어 사용 중에도 음성 채팅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삼성 HMD 오디세이는 기존 HMD와 달리 복잡한 설치 과정 필요 없이 PC와 연결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6 자유도(6 Degrees of Freedom, 6 DOF)' 모션 컨트롤러를 연동해 쉽고 편리한 게임 조작도 가능하다.
또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오랜 시간 사용해도 편안하며 디스플레이 사이의 거리를 조절할 수 있는 휠(IPD)을 조정해 사용자 개인의 시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PC사업팀 최영규 전무는 “삼성전자는 의미 있는 혁신으로 소비자들의 삶에 색다른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최고 사양을 갖춘 ‘삼성 HMD 오디세이’는 소비자들을 한 차원 높은 혼합 현실 경험으로 인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삼성 HMD 오디세이를 한국, 미국, 중국, 브라질, 홍콩 등에서 11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 삼성 HMD 오디세이>
염보라 기자 boraa8996@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