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실전창업 부스팅...창업베이스캠프 - 서울와이어
경기도 실전창업 부스팅...창업베이스캠프
경기도 실전창업 부스팅...창업베이스캠프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7.1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창업아카데미" 강의장 모습]
[사진=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창업아카데미" 강의장 모습]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원장 김기준)은 창업아이디어 발굴부터 사업화, 해외판로개척에 이르기까지 경기도 중소기업지원사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으며, 경기도의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글로벌 강소기업을 육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창업베이스캠프는 경기 기술창업지원프로그램, 창업보육센터,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 경기시니어기술창업센터, 반려동물창업지원,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 Station-G, 경기스타트업 랩, 세대융합형 신중년 창업서포터즈 등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운영이다.

 

이번에 만나본 창업베이스캠프 프로그램은 3개 지역센터에서 150여명을 대상으로 튼튼한 창업준비를 돕기위해 올해도 창업아카데미를 3차에 걸쳐 진행이 되었다. 

 

창업베이스캠프는 2015년 부터 창업아이디어 발굴 사업화에 이르기까지 경기도 창업준비자들에게 창업성장지원을 하고 있다. 

 

[사진=창업베이스캠프 운영진(김정대 매니저와 김동준 대리)]
[사진=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창업베이스캠프" 운영진(김정대 매니저와 김동준 대리)]

창업베이스캠프 운영진은 이번에 교육프로그램 기획을 위해 창업분야에서 활동하는 우수강사진을 모셔오려 전국에 좋다는 교육들은 모두 벤치마킹하고 조사하였다는 후문이다.

 

결국 아이디어마루에서 일반인 창업분야와 기술창업분야에서 전문멘토로 활동하는 전문가들을 섭외하여 이번 교육프로그램들을 구성하였는데 과정은 아이디어 구체화과정, 아이디어 현실화 과정, 아이디어 실현과정으로 구성 한단계 고도화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참가자들은 3일간 워크샵처럼 운영되었기에 마지막 날에는 서로 릴레이션쉽을 구성하여 상호 도울 수 있는 기능이나 지식들을 공유해 나가는 관계형성도 부가적으로 되어 일석이조였다고 평가했다.

 

창업베이스캠프는 벌써 4년간 운영되면서 경기도내에서는 창업가들 사이에서는 창업요람으로 그 가치가 구축되었고 차츰 교육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pen4136@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