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0일 2019 대학생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에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기계공학과 “PHAROS”팀이 1위를 차지했다(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과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이 공동개최한 ‘2019 대학생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에서 우승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PHAROS팀에게 돌아갔다. 

 

7월 10일(수), 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자율주행실험도시(이하 K-City, 경기도 화성)에서 이번 대회는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현대자동차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국내 대학 총 12개 팀이 참가하여 완성차 기반의 종합 자율주행자동차 기술을 겨뤘다.

 

대회는 K-City의 다양한 실도로 환경에서 ▲무단횡단 보행자인지, ▲공사구간 우회, ▲교차로 신호인지, ▲사고차량 회피, ▲응급차량 양보, ▲하이패스 톨게이트 통과, 총 6가지 주행미션을 평가했으며, 1위 우승의 영예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로 기계공학과의 PHAROS팀에게 돌아갔다. 우승팀에게는 5,000만원의 상금과 미국 해외견학의 기회가 주어진다.

 

2·3위는 각각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과 SAVE팀과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 EureCar_AI팀으로, 2위에게는 3,000만원의 상금과 일본 해외견학의 기회가, 3위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이번 대회는 미래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대학생 인재의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가득 찬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공단은 미래 자율차 세계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