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칼럼] 여름철 여드름 개선, 한의원 치료 계획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이 중요 - 서울와이어
[의학 칼럼] 여름철 여드름 개선, 한의원 치료 계획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이 중요
[의학 칼럼] 여름철 여드름 개선, 한의원 치료 계획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이 중요
  • 편집국
  • 승인 2019.07.1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대구 하늘체한의원 이강열 원장
사진: 대구 하늘체한의원 이강열 원장

[서울와이어] 외모에 민감한 청소년 시기, 여드름은 신체 성장에 따라 자연스럽게 경험하는 피부 질환이라 생각하지만 학생들의 입장은 다르다. 특히 여름철, 더운 날씨에 심해지는 여드름으로 인해 학생들의 피부고민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최근,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여드름 치료와 피부 관리를 계획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 여드름 한의원 등 한의학적 치료를 통해 피부 개선을 돕는 여드름 전문 치료 한의원은 이를 단순한 피부 질환이 아닌 신체 내부의 균형의 문제로 접근해야 한다고 말한다.

 

서두에서처럼 여드름은 흔히 성장기에 나타나는 흔한 피부 질환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다. 꼼꼼한 세안이 부족하거나, 늘어나는 피지 분비에도 여드름은 발생하지만, 신체 내부의 불균형, 체질적 요인,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 또한 여드름 질환을 야기할 수 있다. 

 

이렇게 여러 이유로 여드름이 생기게 되면 대개 손으로 만지거나 여드름을 직접 짜내서 없애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경우 각종 세균 감염으로 인해 여드름이 더 악화되거나 발생 부위가 더 커질 가능성이 있다. 압출을 통해 짜낸 여드름 자국은 쉽게 없어지지 않고, 또 다른 여드름을 발생하게도 한다.

 

한의학은 이런 일시적인 압출식 여드름 해결책이 아닌 신체 불균형의 개선과 면역력의 회복을 기반으로 한 근본적인 원인 치료에 중점을 둔 처방을 진행하고 있다. 

 

여드름 한의원에서는 여드름과 흉터, 자국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으로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건강상태를 우선적으로 진단하는 것을 시작으로 치료에 돌입한다. 현재 환자의 여드름 발생 원인이 되는 신체 내부 부위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침, 한약 처방을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체질 분석 및 진단과 발생 원인에 대한 면밀한 파악이 끝나면 약침을 통한 치료가 진행된다. 약침은 붉게 부어오른 여드름 주변 부위와 그 흉터가 있는 피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 해 피부의 재생을 돕는다. 

 

이어 현 질환에 대한 침 치료와 함께 여드름 발생의 근본적인 신체 내부 원인 치료를 위한 한약을 처방하는데, 신체 내부의 불균형과 기능의 저하, 기력 저하로 인한 면역력 저하에 도움이 되는 한약을 조제한다. 이를 통해 환자들은 여드름의 재발 가능성을 줄이고 여름철 기력 보충도 함께 꾀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같은 한의학의 도움을 받기 위해선 무엇보다도 체질과 신체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선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진료 및 치료 경험이 풍부한 한의사를 통해 정확하게 원인을 파악하고 그게 맞는 치료를 진행하지 않는다면, 더딘 증상완화나 피부 트러블, 체질 변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때문에 체계적인 상담과 진단 후 꾸준하게 사후 관리를 진행할 수 있는 한의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 대구 하늘체한의원 이강열 원장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