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GC녹십자지놈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임상유전체 분석 기업 GC녹십자지놈은 오는 16일 서울 파르나스호텔에서 미국 가던트헬스AMEA(Asia Middle East and Africa)사의 비침습 암유전체 돌연변이 분석검사인 '가던트360(Guardant360) 액체생검 검사' 국내 출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미국 가던트헬스는 혈액에 떠돌아다니는 암세포 유래 DNA 조각인 Cell-free DNA(CfDNA)를 차세대염기분석법(Next Generation Sequencing·NGS) 방법으로 분석하는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시작한 유전자분석기업이다.  

 

이 회사는 암세포가 사멸하면서 혈액으로 유입되는 미량의 DNA 조각에서 암 특이 돌연변이를 검출하는 '가던트(Guardant)360 액체생검 검사'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비소세포 폐암 분야에서 조직생검 대비 액체생검의 우수성을 검증하는 등 액체생검과 관련한 세계적인 연구 결과를 지속적으로 도출했다. 

GC녹십자지놈은 올 3분기 내에 '가던트360 액체생검 검사'를 국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GC녹십자지놈은 이 서비스 출시를 통해 ▲암 유전체검사 포트폴리오 확장 및 강화 ▲기존 암 유전체검사와의 시너지 효과 ▲새로운 시장 발굴 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