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율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필라테스는 조셉 필라테스 (Joseph H. Pilates)가 어렸을 때 병을 앓아 몸이 허약했는데 건강을 위해 다이빙, 스키 등의 운동을 하게 되어 성장한 다음에는 체육교사로 활동하게 되었다. 제1차 세계대전 때 램커스터 포로수용소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면서 포로들의 건강을 위하여 다양한 운동 방법을 고안하였는데 이것이 필라테스의 원형이 되었다. 미국으로 건너간 그는 필라테스를 보급하기에 힘썼고 일반인들에게 널리 보급되기에 이르렀다. 그 의 이름을 따서 지금까지 불려오고 있고, 자신에게 맞게 적절한 반복된 운동과 연속 동작을 통해 근육을 운동시키며 통증 없이 근육을 강화할 수 있으며 자세 교정과 구체적인 근력 강화로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몸의 긴장을 풀어줌과 동시에 긴장, 스트레스 해소에도 적합한 운동으로 알려졌다.  

 

“필라테스를 10번 하면 스스로 변화를 느낄 것이고 20번 하면 타인이 그 변화를 느낄 것이고 30번 하면 완전히 달라진 몸을 체험할 것이다.” by.조셉

 

그중 이천필라테스 전문 스튜디오 필라테스 율에서는 ‘몸을 만드는 것은 마음이다’라는 고유한 사명을 따라서 회원들에게 건강한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힐링이 되는 공간이 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체형교정 필라테스, 다이어트 필라테스, 재활 필라테스, 임산부 필라테스, 웨딩케어 필라테스, 성장 필라테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체형 & 자세 분석, 체성분 검사, 심층 문진표 작성 및 분석, 유연성 & 근력 검사, 패턴 검사 후 분석을 통해 설명하며 회원의 운동 목적과 체형에 맞춰 해당 프로그램을 추천하며, 만족감 있는 꾸준한 관리를 위해 모든 강사는 레슨 후 각 회원마다의 운동 프로그램, 강도, 컨디션들을 관리하고 데이터 저장을 통한 회원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필라테스율

 

아울러 필라테스율 만의 운동법과 해부학, 생리학의 과학적인 근거에 맞춘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의 불균형을 완화시켜 아름다운 체형과 탄력 있는 몸매를 위하여 회원들 개개인에게 1:1 맞춤 운동법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강사들의 발전 및 회원들의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매 주말마다 세미나를 주최하는 등 끊임없는 배움을 통해 회원들의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필라테스 율은 이천점, 압구정점, 라온팰리스점, SK하이닉스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필라테스 프로그램 및 상담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 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