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후광 효과로 주목받는 고덕국제신도시 ‘평택 고덕 파라곤2차’ 선착순 분양 - 서울와이어
대기업 후광 효과로 주목받는 고덕국제신도시 ‘평택 고덕 파라곤2차’ 선착순 분양
대기업 후광 효과로 주목받는 고덕국제신도시 ‘평택 고덕 파라곤2차’ 선착순 분양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7.13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평택고덕파라곤
사진제공=평택고덕파라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동양건설산업은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서 2년 만에 첫 신규아파트 ‘평택 고덕 파라곤2차’를 분양중이어서 주목받고 있다.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에 들어서는 ‘고덕파라곤2차’는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동 654가구 규모로 전용 84㎡형 단일 면적, 2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특히 ‘평택 고덕 파라곤’이 들어서는 고덕 지구 A-40블록은 에듀타운과 67만㎡의 중앙공원이 바로 연결되어 있는 숲세권 에다가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이 들어서 있는 고덕산업단지, 행정타운, 국제교류단지 등을 잇는 고덕순환도로 중심에 위치해 있어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주거 요지로 꼽히는 지역이다. 

 

지난 12월에 용역 입찰공고를 고시한 에듀타운은 16만 7천여㎡ 규모의 교육특화구역으로 국제고를 비롯, 국제교육시설, 유명 해외 명문 대학 캠퍼스 및 교육시설, 대학병원 등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이어서, 2022년 조성이 마무리되면 고덕국제신도시만의 명품화와 차별화를 위한 정점을 찍을 전망이다. 

 

이미 광교신도시, 송도신도시의 경우에도 국제고를 비롯한 명문 교육 특화 구역 인근 아파트가 가장 높은 매매가를 형성하며 명문 학세권에 대한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또한 최근 삼성전자가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에 대한 133조원의 추가 투자를 발표하며 고덕국제신도시에 신설라인을 건설하겠다는 등의 호재에 힘입어 수도권 남부 최대 자족도시로서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고덕파라곤은 대규모 공원뿐만 아니라 에듀타운, 행정타운, 고덕산업단지 등과 인접해 있는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로 충분한 미래 가치가 있어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동양건설산업이 고덕국제신도시 첫 분양 단지였던 고덕 파라곤 1차의 경우 1순위 청약에서 597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2만9485명이 몰려 평균 49.4 대 1의 높은 경쟁률로 마감된 바 있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