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솔할머니순두부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속초는 우리나라 강원도의 대표 명소로, 서쪽으로는 설악산 국립공원이 있고 시의 중심부에는 영랑호와 청초호 그리고 휴양 온천이 있어서 자연과 함께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속초 가볼만한곳이 즐비하다.

 

이에 많은 사람이 속초여행을 떠나는데, 동해와 인접한 속초에는 다양한 해산물뿐 아니라 닭강정, 아바이순대, 순두부 등 특색 있는 먹거리가 가득해 식도락 여행으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속초 콩꽃마을은 유명한 순두부촌으로, 도로변에 80여 개의 순두부 식당이 줄지어 있다. 

 

진솔할머니순두부

 
그 가운데, 속초맛집 '진솔할머니순두부'는 미네랄 성분이 많은 해양 심층수로 간수를 한 쫄깃하고 부드러운 두부를 선보여 많은 이의 눈길을 끈다. 진솔할머니순두부는 순두부전골, 황태구이, 모두부제육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속초초당순두부맛집이다.

 

특히 초당손두부는 몽글몽글하고 뽀얀 순두부에 양념장을 뿌려 먹는 메뉴로, 자극적이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고소하면서도 독특한 맛을 내 호평을 받고 있다.

 

진솔할머니순두부

 

관계자는 “학사평길맛집으로 설악산 등 등산객들의 필수 코스로 알려졌다”며 “두부전골은 먹음직스러운 야채와 버섯류가 푸짐하게 들어간 시원한 전골로, 별미 중의 별미다. 황태구이 또한 양질의 황태와 고춧가루, 비법 양념을 사용했다. 앞으로도 어머니의 손맛과 정성을 더해 풍성한 맛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매장이 넓을 뿐만 아니라 대형 버스도 수용 가능한 주차장이 있어 단체 손님도 많이 찾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방문할 때는 맛, 품질, 원산지, 후기, 가격, 위치 등 여러 가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