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찾아온 대하철, 대전 봉명동 맛집에서 즐기는 푸짐한 대하구이 ‘푸짐한조개찜’ - 서울와이어
일찍 찾아온 대하철, 대전 봉명동 맛집에서 즐기는 푸짐한 대하구이 ‘푸짐한조개찜’
일찍 찾아온 대하철, 대전 봉명동 맛집에서 즐기는 푸짐한 대하구이 ‘푸짐한조개찜’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7.12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짐한조개찜
푸짐한조개찜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봄에 산란하여 남서풍이 부는 가을 무렵 제철을 맞이한다는 대하가 올해는 예년보다 일찍 시즌을 맞이했다. 때 아닌 대하 바람에 맛 좋은 대하 요리를 찾는 이들도 부쩍 늘었다.

 

새우의 일종인 대하는 맛은 물론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아미노산, 단백질 등의 함량이 풍부해 몸을 따뜻하게 해줄 뿐 아니라 원기회복에도 효과적이다.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식품이다.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으며 칼슘의 함량이 높아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글리신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두뇌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청소년이나 수험생들에게도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다.

 

다양한 효능에 뛰어난 맛까지 갖춘 만큼 대하가 철을 맞이했지만 가격에 대한 부담은 여전하다. 맛 좋은 대하를 푸짐하게 맛보고 싶다면 대전에 위치한 ‘푸짐한조개찜’을 주목해보자. 최근 대하시즌을 맞이해 대하구이가 포함된 새로운 세트메뉴를 선보이며 대전 대하구이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곳에서는 조개찜을 비롯해 조개구이, 모듬회 등 다양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데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는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조개구이다. 지난 2016년에는 KBS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무한리필 전문점으로 소개되며 전국적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무한리필이라 하여 저렴한 재료를 사용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무색할 정도로 ‘푸짐한조개찜’에서는 항상 재료의 퀄리티에 신경을 쓰고 있다. 신선한 제철재료를 공수해 메뉴를 운영하고 있어 다채로운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식사는 물론 술안주로도 제격이기 때문에 지역 주민들은 저녁 회식이나 모임, 접대 장소로도 이곳을 애용한다.

 

최근 대하시즌을 맞아 선보인 메뉴는 조개구이 무한리필과 대하구이, 모듬회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세트메뉴로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제철을 맞아 더욱 살이 오른 대하와 두툼하게 썰린 모둠회가 푸짐하게 제공되어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현재 ‘푸짐한조개찜’은 서구 갈마동에 위치한 ‘갈마점’과 대전 봉명동 맛집으로 떠오른 유성구 ‘봉명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오후 4시부터 새벽 4시까지 문을 열고 있기 때문에 여유로운 저녁 식사와 술자리를 즐길 수 있다. 주차를 위한 공간도 완비되어 있으며 방문 전 예약하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