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토뉴트리 ‘슬립밸런스’ 국민 수면 건강기능식품으로 등극 - 서울와이어
파이토뉴트리 ‘슬립밸런스’ 국민 수면 건강기능식품으로 등극
파이토뉴트리 ‘슬립밸런스’ 국민 수면 건강기능식품으로 등극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7.12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토뉴트리
파이토뉴트리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최근에는 건강기능식품 주요 관심 키워드로 ‘수면의 질’이 떠오르고 있다. 수면산업으로 불리는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 시장 역시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수면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부터 잠을 자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 스스로 수면의 질을 체크하는 어플까지 다양한 분야의 슬리포노믹스가 일상생활까지 확대되었다.

 

그 중 인체적용시험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이토뉴트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유는 파이토뉴트리의 ‘슬립밸런스’ 제품 때문이다. 슬립밸런스는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 인정을 받은 감태추출물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들은 출시 당시부터 수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안전성과 기능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실제로 한 통계에서는 ‘슬립밸런스’가 지난 2018년, 감태추출물을 원료로 한 제품들 중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다. 

 

슬립밸런스의 고객 후기는 2019년 상반기까지 자사몰과 네이버 쇼핑을 종합하여 9,000여개를 넘는다. 이와 더불어 고객평점도 5점 만점에 4.5점 이상의 성적을 꾸준하게 유지 중이다. 이는 수면의 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와 슬립밸런스에 대한 신뢰도가 비례한다고 볼 수 있다. 이같은 슬립밸런스 제품의 놀라운 성과로 인해 수면 영양 시장의 선두주자로 우뚝 선 파이토뉴트리는 이에 안주하지 않고 연구 개발에 꾸준한 투자를 감행하고 있다. 

 

실제로 슬립밸런스는 감태추출물의 연구를 진행한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의 기술이전 및 기술지원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원료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제품력 향상을 꾀함과 동시에, 감태추출물 대표 제품으로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함이다. 소비자들의 반응 역시 호의적이였다. 슬립밸런스를 포함한 파이토뉴트리의 제품들은 네이버쇼핑 BEST 100 기타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연거푸 선두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슬립밸런스의 이 같은 성공 요인으로 파이토뉴트리의 브랜드 파워에 주목하는 분석도 있다. 파이토뉴트리는 인체적용시험을 끝마쳐 기능성과 안전성을 모두 갖춘 원료를 사용하는 제품들로 유명하다. 실제로 현재 파이토뉴트리는 최근 해외 소비자와의 접점 확보를 위해 롯데 인터넷면세점에도 입점을 했을 정도로 폭넓은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파이토뉴트리는 꾸준히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선보인 ‘오큘라레이드’ 같은 경우 루테인 위주로 형성된 기존 눈 영양 시장의 판도를 바로잡기 위한 제품으로, 빌베리추출물과 오메가3, 루테인을 한 번에 담아냈다. 이는 루테인 위주의 시장에서 소외된 20~40대를 정면으로 겨냥한 선택이다. 스마트폰, 모니터 등 영상단말기에 장시간 노출돼있는 20~40대는 눈이 침침해지고 건조해지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인데, 이런 경우에는 앞선 세 원료들을 눈 관리 복합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감태추출물 대표 제품으로 거듭나기 위해 연구 개발에 과감한 투자를 지속했다. 소비자들께서 이런 노력을 알아주신 것 같아 정말 기쁘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양질의 제품으로 보답해드리고 싶다”며, “수면과 같은 현대인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건강기능식품을 위한 꾸준한 개발에 집중하고, 연령별 세분화된 제품을 선보일 준비 중에 있다. 기능성과 안전성 어느 하나도 놓치지 않는 좋은 제품으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