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 여드름치료,한의원에서는 어떻게? - 서울와이어
[의학칼럼] 여드름치료,한의원에서는 어떻게?
[의학칼럼] 여드름치료,한의원에서는 어떻게?
  • 편집국
  • 승인 2019.07.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후한의원 제주점 이경원 원장

[서울와이어] 현대에 서구화된 식습관과 환경오염으로 인해 미세먼지가 늘면서 이에 따른 질병 또한 늘고 있는데 그 중 피부과 관련된 대표적인 질환인 여드름이 있다. 여드름은 청소년기에 성장호르몬의 과다 분비로 발생했지만 바쁜 현대인들의 불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으로 최근에는 성인들에게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드름을 질병의 보지 않고 자가 관리나 자연치유를 바라며 관리소홀로 인해 여드름이 악화되어 외관상 보기 좋지 않은 흉터와 자국을 남기게 된다. 여드름이 발생하였을 때는 자가 압출을 하는 것보다는 전문의를 찾아가 적확한 진단과 올바른 치료법을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드름 자국은 심미적인 악영향을 초래하기 때문에 여드름 자국과 흉터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피부재생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흉터와 자국을 남기지 않고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여야 한다. 

 

한의학에서는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면역력 저하로 인해 열이 제대로 돌지 못하고 집중되어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해 피부 밖으로 염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이를 치료하기 위해 엠톤 치료, 미세 약초 침, 맞춤 한약 등 통합적인 한방치료를 시행한다.

 

여기서 엠톤 치료란 도장 침을 이용해 피부에 마이크로 멀티 홀을 만들어 약물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피부재생력을 높여주며 여드름 흉터를 개선하는 효과를 가진 치료법중의 하나이다. 

 

미세 약초 침은 천연성분의 약초와 토너를 섞어 가볍게 문질러 유분을 연마 및 분해를 시켜 표피 재생을 촉진 시키며 여드름과 여드름 자국을 완화 시켜주는 치료법이며, 한약 치료는 환자의 체질과 여드름의 종류를 파악해 맞춤 한약 처방으로 체내 열을 해소하고 전신순환을 활성화해 노폐물 배출을 도와 여드름 증상에 도움을 주는 치료법이다. 

 

여드름 치료는 피부 겉으로 드러나는 치료도 중요 하지만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 함의로써 약해진 면역력을 높이며 기혈의 순환을 활성화하여 자연 치유력을 상승시켜 치료를 진행하면 피부 개선과 재발의 위험성도 줄일 수 있다.

 

이와 함께 불규칙한 생활습관 교정과 인스턴트 식품 섭취를 줄이고,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와 질 높은 수면을 하여주면서 기본적인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여드름의 빠른 치유 효과와 재발을 예방할 수 있다.

 

글: 후한의원 제주점 이경원 원장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