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NH투자증권이 베트남 동(VND)과 인도네시아 루피아(IDR)의 당일 환전 서비스를 실시한다.

NH투자증권은 동과 루피아의 당일 환전이 가능한 논스톱(Non-stop) 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현재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환전 프로세스는 원화에서 해당 국가통화로 직접 환전이 불가능하다. 원화에서 미국달러(USD)를 거쳐 해당국가 통화로 환전되기 때문에 환전 수수료가 이중으로 부가되고 환전 소요시간도 최대 3일이 필요하다.

하지만 NH투자증권의 논스톱 환전 서비스는 당일 환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전 신청과 함께 주식 매수까지 하루 안에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NH투자증권은 베트남·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상장지수펀드(ETF) 4개 종목(베트남 - VFMVN30, SSIAM VNX50, 인도네시아 - INDO Premier ETF IDX30, Premier ETF LQ-45)에 대해 2020년 말까지 취소 수수료를 면제키로 했다.

두 시장의 성장성을 주목한 결정이다.

황인규 NH투자증권 글로벌주식부 부장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은 이머징 시장의 환전 서비스를 개선함으로서 투자자들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주고, 변동성이 큰 이머징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효율적인 투자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