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아킴sns

 

[서울와이어=장지영 기자]리아킴이 자신의 성공 스토리를 밝혔다. 

 

13일 오후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대화의 희열2'에는 유튜브 구독자 1500만 이상의 인기 유투버이자 선미의 '24시간이 모자라', '가시나', 트와이스의 'TT', 아이오아이의 '너무너무너무' 등의 안무를 지도한 안무가이자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대표 리아킴이 출연했다. 

 

MC 유희열은 리아킴을 "가장 핫한 춤꾼이자 K팝 스타들의 춤 선생님 그리고 국내에서 가장 성공한 유튜버"라고 소개했다. 리아킴은 지난해 매출이 30억 정도 된다고 밝혔다.

 

리아킴은 "마이클 잭슨이 무대에서 팍 튀어나오는 영상을 보고 무엇이 관객들을 미치게 만들까. 나도 저런 사람이 돼보고 싶다고 생각해 동네에 있는 문화센터에서 댄스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리아킴은 목표를 세운 순간부터 강한 목표의식을 갖고 전진해왔다고 밝혔다. 대학 진학을 포기한 것 역시 그 맥락이었다. 리아킴은 "대학을 가지 않겠다고 어머니께 말씀드렸다. 그래도 대학을 가야 한다는 어머니께 A4용지에 장문의 편지를 썼고, 설득 끝에 허락을 받아냈다"고 설명했다.

 

리아킴은 "안무를 누가 짰는지에 대해 관심도 없었고, 기획사 사장님도 반말을 하시는 분들이 많았다. 레슨비를 못 받는 경우도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과거 백업 댄서에게는 대기실도 없었다"면서 "복도에 앉아서 기다려야 했고, 가수와 백업댄서는 한 발자국 차이고 우리가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데 한계가 있다고 느껴 방송활동을 그만두 적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리아킴의 롤모델은 백종원이다. 리아킴은 "'집밥 백선생'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듯이 '집춤 김선생'이 되는게 목표다. 요리를 쉽게 가르쳐 주는데, 춤도 어려운 게 아닌 쉽게 배울 수 있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라는 걸 가르쳐주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