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분양가 상한제, 찬성이 55%...부작용 없게 준비"/사진=연합뉴스 제공

 

[서울와이어 천선우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16일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도입과 관련, 여론은 찬성에 무게추가 실렸다고 평가하는 가운데 "부작용이 없는 방향으로 잘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열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정책질의에 출석해 '최대한 빠르게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이 정책을 도입해야 한다'는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의 제안에 분양가 상한제를 둘러싼 민심을 언급하며 "얼마 전 여론조사를 보니 찬성이 55%, 반대가 25% 정도 되는 것 같다"며 "찬성이 많지만 싫다고 하는 분들도 계신다"고 답했다.

 

이에 장 의원은 "부동산으로 돈을 버는 시대는 마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정치는 허업이라고 하지만, 김 장관이 부동산 가격을 확 잡으면 허업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앞서 분양가 상한제가 민간택지 확대 적용 시 발생되는 부작용 논란에 지난 12일 김 장관은 "실효성 있는 시행령을 목표로 시기·절차를 구체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언급 한 바 있다.
 

한편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예결위에서 현 부동산 시장상황에 대해 "9·13 대책 당시에는 분양가 상한제를 도입하지 않아도 시장을 관리할 수 있는 수준이었다"며 "이후 35조원 가까이 시장이 안정된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특정 지역의 고가 재건축 주택을 중심으로 이상이 있지만, 유례없이 부동산 시장이 안정화 돼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