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퀄컴 로고

 

[서울와이어 송은정 기자] 첨단 디지털 무선통신 기술, 제품 및 서비스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퀄컴의 자회사인 퀄컴 테크날러지 Inc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플러스 모바일 플랫폼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냅드래곤 855 플러스 모바일 플랫폼은 주요 글로벌 제조사들과 함께 출시되는 플래그십 스냅드래곤 855의 후속작이다.

 

멀티 기가비트 5G, 게이밍, 인공지능(AI) 및 확장현실(XR, eXtended Reality)에서 보다 향상된 성능 및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5G 환경의 게이밍에서 진정한 퀄컴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Snapdragon Elite Gaming)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플랫폼 성능이 향상됐다.

케다르 콘답(Kedar Kondap) 퀄컴 테크날러지 제품 관리 부사장은 “스냅드래곤 855 플러스는 향상된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 성능으로 엘리트 게이머를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한편, 주요 제조사 고객사들의 기대에 상응하는 5G, 게이밍, AI 및 XR에 대한 향상된 경험을 제공한다"며 “스냅드래곤 855 플러스는 퀄컴이 선보이는 최첨단 모바일 플랫폼이자 올해 안드로이드 주요 플래그십 모델에 탑재된 퀄컴 스냅드래곤 855 5G 모바일 플랫폼의 성공가도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냅드래곤 855 플러스는 멀티 기가비트 스냅드래곤 X24 LTE 4G 모뎀과 함께 프리미엄급 5G 기기에서 X50 5G 모뎀과 퀄컴의 RF 프론트 엔드 솔루션으로 5G 연결을 지원해 동급 최강의 셀룰러 성능, 탁월한 커버리지 및 온종일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또한 전작 스냅드래곤 855 대비 다음과 같은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스냅드래곤 855 플러스에는 게이밍, AI 및 확장현실 등 퀄컴 테크날러지의 최신 기술과 기능이 다수 탑재, 다음과 같이 소비자들이 가장 원하는 기능에 대해 탁월한 사용자 경험 및 성능을 제공한다.

스냅드래곤 855 플러스를 탑재한 상용 기기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yuniy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