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인만두 수원 인계1호점 이민선 점주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주로 은퇴 후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위한 수단으로 인식되었던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최근 다양성과 전문성을 갖춘 프랜차이즈들의 등장으로 인해 과거에 비해 폭넓은 연령대의 관심과 참여를 불러온 것이 그 이유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젊은 층의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은 분식점창업, 소자본창업 등 소액창업아이템의 인기로 이어지며 성공사례를 탄생시키고 있다. ㈜명인에프엔비의 명인만두 수원 인계1호점은 젊은 열정과 끈기가 본사의 안정적인 체인 운영과 만나 성공적인 창업을 이룬 사례로 예비창업자 및 프랜차이즈 시장의 눈길을 끌고 있다.

 

만두전문 분식창업으로 성공 스토리를 써가고 있는 명인만두 수원 인계1호점 이민선 점주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Q.. 많은 브랜드 중에서 명인만두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창업준비 과정에서 여러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접해보았지만 만두전문점이라는 차별점. 분식점창업 시 큰 장점인 다양한 메뉴구성을 가진 명인만두가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물론 담백하고 맛있는 만두도 매력적이었습니다.

 

Q.. 점주님이 생각하는 명인만두만의 장점 및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프랜차이즈 운영을 오랜 기간 이어온 브랜드라 믿음이 가는 점과 체계화된 본사-가맹점주의 관계, 재료비 등 운영 관련 비용이 저렴한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맹점에 대한 진실성이 느껴지는 슈퍼바이져분들의 친절한 지도도 운영 시 큰 힘이 되었습니다.

 

Q.. 젊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로서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더 늦기 전이 아닌, 여유가 있을 때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창업을 앞두고 들었던 걱정과 의문들이 오픈 이후 많은 부분 해소되었던 경험을 했는데요, 편리한 운영방식 부분에서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Q.. 명인만두 수원 인계1호점을 운영하시는 데 있어 자신만의 철칙이 있으시다면?

 

항상 밝고 활발한 매장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고객이 불편함을 느꼈을 때에는 빠른 대응과 대처를 해드리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부분을 빨리 고치고 개선하는 것이 곧 고객만족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Q.. 앞으로의 목표나 포부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A. 오픈 이후 매일 같이 최선을 다하며 6개월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분들께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수원 인계1호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운영중인 명인만두 매장을 잘 가꿔나가서 자식에게 물려주고 싶습니다.(웃음) 자식에게 물려주고 싶을 만큼 안정적이고 탄탄한 매장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그 외 재미있는 에피소드나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신가요?

 

A. 가끔씩 손님들께서 제가 점주인 걸 모르시다가 아셨을 때 왜 이렇게 젊으시냐고 하시는데…(웃음) 할머니분들이 기특하게 봐 주시는 경우도 있어 기분이 좋을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창업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젊은 나이부터 경험을 해보시는 것이 창업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두창업 전문 명인만두는 1970년대 첫 매장 오픈 이후 꾸준한 성장을 기록, 2003년부터 전개한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소자본창업, 분식창업 분야에서 높은 선호도를 기록하고 있다.

 

오랜 브랜드운영 노하우와 다양한 메뉴구성이 만나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보유하고 있는 명인만두는 소액창업아이템임에도 불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10평매장 높은매출’ 분식창업 모델로 각광받고 있다. 명인만두 점포 중 30%이상이 10년 이상 장기 운영되고 있으며, 상권에 구애 받지 않는 높은 매출로 예비창업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명인만두는 만두창업과 분식창업 관련 상담 등 소자본창업에 대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명인만두의 2018년 7월 사업설명회는 7월 4일(수) 오후 2시, 7월 7일(토) 오후 1시, 7월 18일(수) 오후 2시, 7월 28일(토) 오후 1시에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주말참여와 수시참여 가능으로 편리한 만두창업 사업설명회 신청 및 브랜드 창업 관련 상담문의는 명인만두 공식홈페이지 및 가맹문의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