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키보청기 전문센터에서 알아보는 난청 보청기 제작의 중요성 - 서울와이어
스타키보청기 전문센터에서 알아보는 난청 보청기 제작의 중요성
스타키보청기 전문센터에서 알아보는 난청 보청기 제작의 중요성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7.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키보청기
스타키보청기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올해 44개국 2,200여명이 참여한 대한이비인후과학회에서 가장 큰 관심을 이끈 주제는 난청과 혈관성 치매와의 연관성이다. 난청이 있을 경우 정상적으로 소리를 잘 듣지 못하기 때문에 치매 위험성과 정신질환 발생 위험성이 크게 증가한다. 당연히 급속도로 인지기능이 나빠질 수밖에 없다. 난청이란 위험을 제거할 경우, 치매 유병률을 9%나 낮출 수 있다. 난청을 방치할 경우 치매 유병률이 무려 5배나 높아진다고 존스홉킨스대에서 연구를 통해 밝힌 바 있다. 즉, 관리 할 수 있는 치매 유발 요인 중 난청이 가장 높은 셈이다. 

 

난청이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 꾸준히 관리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난청은 사람이라면 피할 수 없다. 고령화에 따라 우리나라의 난청 환자들도 급증하고 있다. 60대 노인의 30%, 70대 노인은 70%가 노인성 난청을 호소하고 있다. 난청 초기에 보청기를 착용할 경우, 치매와 각종 정신질환의 위험성을 크게 낮출 수 있다. 

 

스타키보청기
스타키보청기

 

성공적인 보청기 착용을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과 청력 상태에 맞는 보청기 제작이 중요한 만큼 보청기가격 하나만 고려해서는 안 된다. 보청기는 제작 후 착용하는 것으로 끝이 나는 기기가 아니다. 체계적인 사후 관리 서비스가 없다면 청력이 변화할 때마다 보청기와 청력 간 간극이 점차 벌어진다. 착용할 때 불편함이나 소리 불안정을 관리해줄 수 있는 청각사 역할이 필수적인 만큼 청각 전문가인 청능사 상주한 전문센터에서 서비스받는 것이 좋다. 

 

이러한 이유로 스타키보청기 전문센터 찾는 난청인들이 많아졌다.  스타키보청기 전문센터는 정기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하며, 임상 경험과 전문지식이 풍부한 청능사가 상주해있다. 또한 최신 청능 검사 기기가 갖춰져 있어 청능검사 받기 용이하다. 청능재활프로그램도 일 년에 6회 이상 운영하고 있다. 스타키 그룹의 까다로운 조건에 통과해야 공식 인증센터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전국 50여 곳의 지점만이 스타키보청기 전문센터로 운영되고 있으며, 스타키보청기 전문센터 홈페이지에서 가까운 전문센터 확인이 가능하다. 

 

보청기는 구매한 시점 이후에도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적이다. 난청 때문에 보청기구입 알아보고 있다면 체계적인 서비스를 보장하는 스타키보청기 전문센터에서 도움 받아보는 것이 좋다는 것이 (주)스타키코리아 관계자의 설명이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