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용(오른쪽) 부동산114 대표이사와 임성호(왼쪽)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이사가 16일 부동산·교육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동산114 제공

 

[서울와이어 천선우 기자]  부동산114와 종로학원하늘교육은 16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테크노밸리에 있는 부동산114 본사에서 부동산·교육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프롭테크(부동산+기술)와 에듀테크(교육+기술)의 발전을 위해 양사가 보유한 빅데이터 및 활용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고 신규 서비스 개발 방향을 모색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두 회사는 이번 제휴로 이종 산업 간 빅데이터를 융합해 효용 가치를 높이고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부동산과 교육을 결합한 빅데이터 기반의 솔루션 공동 개발 및 운영 지원을 비롯해 분석 보고서 및 콘텐츠 제작, 세미나 공동 개최, 고객 대상 홍보·마케팅 협조 체계 구축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부동산114 관계자는 "주택 구매 요인에서 교육 환경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면서 "전통의 입시기관인 종로학원하늘교육이 보유한 교육 관련 빅데이터를 부동산 정보 서비스에 접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