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마장작불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습하고 더운 여름이 되면서 다가오는 17일 2018년 첫 번째 초복을 맞아 여름철 보양식을 검색하는 등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더위를 사라지게 해줄 대표적인 복날 음식으로는 단연코 닭백숙이나 오리백숙을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최근 뜨는 보양식으로 염소가 알려지면서 다수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염소는 칼슘 및 단백질이 풍부해 허약체질이나 어린이, 노약자에게 좋은 보양음식으로 여겨지며 우유보다 소화가 잘되는 염소 우유 혹은 온양성 식품으로 찬 기운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으로 몸이 차가울 때는 염소 고기로 보양한다고 알려졌다.

 

특히나 흑염소는 검은 보약이라고도 알려지며 염소보다 효능이 우수하고 지질이 적으며, 단백질과 철분, 칼슘이 높아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이 챙겨먹기 좋은 여름철 보양식으로 알려졌다. 이에 인천 맛집으로 알려진 여름철 즐기기 좋은 인천보양식 맛집이 있어 주목받는 곳이 있다.

 

이곳은 송도 맛집 ‘천마장작불’로 방송에도 다수 출연한 바 있는 곳으로 흑염소를 주재료로 한 전골, 무침, 탕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어 처음 먹는 이들도 거부감 없게 먹을 수 있고, 특히나 전골은 기름기가 많지 않아 더욱 쫀득하고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인천 송도신도시 맛집으로 추천되는 ‘천마장작불’의 대표 메뉴는 흑염소 전골이다. 푸짐하게 제공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인천 연수구 맛집이나 남동공단 맛집 이라고도 불린다. 송도 센트럴파크 맛집으로도 불리는 이곳에서 전골을 다 먹고 난 뒤에는 밥을 볶아 먹을 수 있어 한 끼를 제대로 건강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는 평이다.

 

또한, 이곳의 흑염소 고기는 진하게 우려낸 국물에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고 고소한 들깨가루와 함께 먹거나 감칠맛 좋은 밴댕이젓과 함께 즐겨 먹기 좋아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이곳의 흑염소 고기는 좋은 식감과 맛으로 많은 이들에게 송도 가볼 만한 곳으로 여겨지고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우리 매장의 흑염소 요리는 국물이 진한 편이라 고기와 각종 야채랑 같이 먹기에 좋고 위장병이 있거나 허약한 이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인천 몸보신을 즐기러 오는 이들에게 좋다.” 또한, “최근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발걸음에 감사드리며, 인천 송도 맛집 베스트10이나 인천 동춘동 맛집으로 찾아주시는 사랑에 좋은 맛과 최상의 서비스로 보답하는 매장이 되겠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