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기사자격증 합격자 배출 1위의 속기학원 넷스쿨라이브, 시험대비반 준비 - 서울와이어
속기사자격증 합격자 배출 1위의 속기학원 넷스쿨라이브, 시험대비반 준비
속기사자격증 합격자 배출 1위의 속기학원 넷스쿨라이브, 시험대비반 준비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7.1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스쿨라이브
넷스쿨라이브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관공서 속기공무원을 비롯해 장애학생 학습지원 속기사, 자막방송 속기사 등 각종 기록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속기사 자격증 시험이 2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매년 국가공인 속기사 자격증 시험에서 높은 적중률과 함께 2010년부터 가장 많은 한글속기 합격자를 배출하며 지난해 국내 속기사의 절반을 배출한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에서 오는 8월 1일부터 속기사 자격증 검정 시험대비반이 진행된다고 한다. 

 

이번 시험대비반은 실시간 화상강의로 진행되며 우수 강사진을 중심으로 시험에 출제될 수 있는 예상문제를 엄선하여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시험대비반 수강생의 약 80%가 합격하는 등 꾸준히 기록을 세우고 있어 올해도 그 기운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넷스쿨 라이브 전새별 강사는 “시험대비반은 실제 시험이 치러지는 토요일에 급수별로 기출시험이 진행되는 테스트가 진행되어 실전과 같은 감각을 유지하며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특히, 지난 10여년간 기출문제 패턴을 분석해 예상문제를 엄선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함께 매년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 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넷스쿨 라이브는 국내 최초로 실시간 화상강의 시스템을 도입해 2010년부터 줄곧 속기사 합격자 및 취업자를 최다 배출하며 1위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최근 2년간 치러진 한글속기 시험에서도 연설체 과목 등이 적중하는 등 넷스쿨 라이브 시험대비반은 속기 수험생은 반드시 들어야 하는 필수코스로 인정받으며 조기에 접수가 마감되는 등 수험생들의 관심이 뜨겁다. 

 

전체 8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넷스쿨 라이브 시험대비반은 수강생들의 단체 모의 테스트를 통해 함께 경쟁하며 실제와 같은 시험환경을 조성해 실전에서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실기시험으로만 치러지는 한글속기 자격시험은 본인의 연습과 노력이 중요한데, 과거 합격자의 7~80%를 차지하던 타자기 속기가 최근에는 절반 수준에도 못 미치는 현실을 생각해보면 소리자바 교육시스템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다. 

 

넷스쿨 라이브는 시험대비반과는 별도로 ‘넷스쿨 프리패스’를 운영해 시험대비반 자료만 따로 이용 가능하며 넷스쿨 영등포 속기학원을 통해서도 문의할 수 있다. 

 

한편, 행정안전부 및 법무부 등 각종 관공서에서 실제 도입되어 활용되고 있는 21세기형 AI속기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는 한국AI속기사협회와 함께 다양한 속기사 취업에 관한 정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사)한국AI속기사협회는 전국 지부를 통해 AI속기키보드 체험을 비롯해 무료교육과 현실적인 안내로 속기를 알아볼 때 가장 먼저 들러야 할 곳으로 인정받고 있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