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호횟집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시원한 음식을 찾는 이들이 늘었다. 더운 날씨 속에서는 입맛이 떨어지기 쉬우므로, 입맛을 돋우는 산뜻한 음식이 제격이다.

 

본격적인 더위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입맛을 되찾는 음식으로 영양을 보충하고 몸 전반의 컨디션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시기에 좋은 음식으로 해산물 요리를 들 수 있다. 피로 해소에 좋은 타우린을 많이 함유하고,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해산물은 대표적인 웰빙 식재료로 알려졌다. 특히 담백하고 산뜻한 맛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맑은 물과 자연의 고장 청주에서는 이맘때 입맛 돋우기에 좋은 물회를 맛있게 선보이는 집이 있어 화제이다. 시원한 육수와 쫄깃한 식감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물회는 날씨가 따뜻해지는 무렵부터 찾는 이들이 많아진다.

 

‘산호횟집’은 청주 현지인들 사이에 가장 유명한 횟집 중 한 곳으로, 신선한 활어회와 스끼다시도 푸짐하게 내놓기로 알려졌다. 규모는 아담하지만, 각종 해산물을 직접 공수하고 꼼꼼하게 손님상에 내놓아 단골이 특히 많다.

 

영양과 맛이 일품인 물회를 비롯해 고소하고 식감 좋은 회세트, 회정식, 활어초밥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회는 먹기 좋게 잘 썰어 제공해, 회의 참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밑반찬과 스끼다시는 계절에 따라 가장 신선한 것으로 준비하여 그때그때 다르지만, 모두 한결같이 맛이 좋기로 알려졌다.

 

‘산호횟집’은 청주 산남동 맛집 베스트에 꼽히는 현지인 단골 횟집으로, 주변 대학교와 회사 등 회식, 모임 장소로도 인기가 많다. 식사류로 알탕, 내장탕 등도 마련해 점심시간에 찾기에도 알맞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친절한 서비스로 언제든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곳이다.

 

최근에는 젊은 연령대의 손님들이 늘어나면서 SNS에 방문 인증을 올리면 음료수를 제공하는 서비스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다.

 

깔끔하고 시원한 음식이 떠오르는 계절. 몸에 좋고 입맛을 돋우는 식사를 찾고 있다면, 물회와 푸짐한 활어회로 입소문난 청주 물회 맛집을 추천한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