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녀마을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더운 여름 떠오르는 피서지는 바다를 이길 수 없다. 우리나라는 3면이 바다로 둘러 쌓인 국가로 항상 제철 맞은 여러 가지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중 속초는 인기 있는 바다 중 하나인데, 설악산과 그 밖에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는 점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높은 수요를 보이는 지역인 만큼 속초에는 다양한 음식점이 있는데, 미시령 톨게이트를 지나서 얼마 가지 않아 보이는 강원도 속초 맛집 ‘해녀마을’에서는 현지의 신선한 식재료를 이용해서 만드는 다양한 속초맛집베스트 메뉴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해녀마을은 최근 방송 3사에도 모두 출연했는데, 저녁 시간대를 책임지는 교양프로그램에 소개되어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 손님들도 맞이하고 있다. 가족 단위로 많이 방문하는 가게의 특징상 매장에는 아기 의자와 아기 침대를 비치하는 등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가도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더 든든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한쪽에는 계란프라이 셀프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속초 해녀마을 관계자는 “여행객 중에서 특히 해장국을 찾는 손님이 많은데, 이뿐만 아니라 이른 아침부터 영업을 해 아침식사를 하는 경우도 많다”며 “전복 구이, 전복 물 회, 전복 돌솥비빔밥, 전복 회 덮밥, 전복 죽 등 갖가지 전복을 이용한 요리들을 판매하는데, 그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전복해물뚝배기로, 주문할 시 작은 전복 죽이 서비스로 제공되어 든든하게 맛볼 수 있다”고 전했다.

 

그 밖에 속초맛집추천 메뉴로 꼽히는 독특한 풍미의 오징어 돌솥비빔밥, 성게 미역국, 성게 알 비빔밥도 판매할 뿐더러 향토음식으로 수요 높은 섭국과 오징어 순대도 판매해 손님들의 선택 폭을 넓혀두고 있다.

 

이어 관계자는 “미역이나 다시마를 비롯해 각종 젓갈 류도 판매하고 있다. 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며 “여기에 비타민C가 풍부하고 디톡스로 관심이 높은 깔라만시 원액도 판매하고 있는데, 일정 금액 이상 현금 결제 시 서비스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참고 바란다”고 덧붙였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