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울산 언양불고기 맛집 ‘갈비구락부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전국에 언양불고기 맛집으로 입소문 난 ‘갈비구락부’는 각지의 미식가들과 단골손님이 많이 찾는 곳이다. 전국에서의 인기를 증명하듯 서민갑부, 한식대첩4, 1박2일, 생생정보통 등 다양한 TV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되어 언양불고기 맛집으로서 각광받고 있다.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으로 언제 먹어도 좋은 불고기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외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음식으로도 손꼽히는 글로벌 한식계의 단연 인기 최고의 메뉴다.

 

불고기는 서울식과 광양식, 언양식 세 종류로 나뉘는데 그 중 국물이 적고 두툼하게 저며 석쇠로굽는 언양식 불고기는 겉은 바삭 하고 속은 촉촉하여 식감이 좋기로 알려져 있다.

 

‘갈비구락부’는 직접 축사에서 기른 신선한 1등급 한우암소만을 사용해 다른 한우보다도 마블링이 좋고 육즙이 풍부한 고기를 제공한다. 불고기의 부드러움을 살리기 위해 한우 채끝살, 목살, 꽃등심, 살치살 등 질 좋은 구이용만을 사용함은 물론이다.

 

불고기를 구워낼 때도 ‘갈비구락부’만의 비법이 있다. 국내산 참숯을 이용한 직화구이로 7분간 재빨리 9번을 뒤집어 양념이 잘 베어낸 부드러운 불고기를 구워낸다. 고기 질감과 육즙이 좋아 남녀노소 온 가족이 먹기 좋다. 가족외식이나 단체회식으로 인기 좋은 명소인 것도 이 때문이다.

 

울산 언양불고기 맛집을 찾는다면 울주군 삼남면 ‘갈비구락부’에서의 즐거운 식사로 맛과 가격 모두 만족해 보자.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