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칼럼] 회복 빠른 스마일수술, 주의사항 꼼꼼히 확인해야 - 서울와이어
[의학 칼럼] 회복 빠른 스마일수술, 주의사항 꼼꼼히 확인해야
[의학 칼럼] 회복 빠른 스마일수술, 주의사항 꼼꼼히 확인해야
  • 편집국
  • 승인 2019.07.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BGN밝은눈안과 강남교보타워점 천현철 대표원장
사진: BGN밝은눈안과 강남교보타워점 천현철 대표원장

[서울와이어] 직장인 김 모씨(29세)는 바쁜 직장 생활로 인해 따로 휴가를 낼 수 없어 시력교정을 미뤄왔다. 그러던 중 지인의 소개로 수술 후 바로 다음날부터 일상 생활이 가능한 스마일수술을 알게 되었다. 이야기를 들은 김 모씨는 스마일수술을 진행하기 위해 주말에 안과를 찾았다. 이처럼 스마일수술은 바쁜 직장인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어주고 있다.


스마일수술이란 무엇일까? 스마일수술이란 레이저를 이용하여 최소부위의 각막실질을 제거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이다. 각막절개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각막 손상이 적어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안구건조증, 원추각막 등의 염증 혹은 부작용 우려를 덜 수 있도록 안전성을 강화한 수술이다. 또한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른 점 덕분에 바쁜 현대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시력교정술이다.


스마일수술은 수술 전 꼼꼼한 사전 검사를 통해 개인의 눈 상태를 확인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행해야 한다. 이는 최소절개로 시력을 교정하게 되므로 사전에 눈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해야 한다. 또한 그만큼 의료진의 수준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기 때문에 스마일수술을 진행하기 앞서, 수술할 곳의 의료진의 임상 경험 및 의료 장비 여부를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수술 후에는 의료진의 안내에 따라 주의사항을 숙지해야 한다. 사후 관리 역시 회복되는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이다. 각막이 안정될 때까지 안과 검진을 통해 정기적으로 눈의 상태를 확인 해주는 것이 좋으며 눈이 따갑거나 시야가 잘 보이지 않는 등의 이상 증세가 나타날 시, 즉시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스마일수술은 빠른 회복과 적은 통증 등의 장점을 지닌 시력교정술이다. 하지만 스마일수술 후, 안정적인 시력 회복을 위해서는 의료진의 안내를 반드시 숙지해야 한다. 


글 : BGN밝은눈안과 강남교보타워점 천현철 대표원장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